본문 바로가기

[교육이 미래다] 직장인 일정 고려 ‘Hybrid MBA’ 개편 운영

중앙일보 2020.10.08 00:04 부동산 및 광고특집 3면 지면보기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Hybrid MBA’로 개편,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 온라인 강의를 통해 과정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진 서강대학교]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Hybrid MBA’로 개편,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 온라인 강의를 통해 과정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진 서강대학교]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은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윤리의식과 경영지식을 겸비한 리더를 육성한다.
 

서강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야간MBA(Pro-MBA, Sogang Professional MBA)는 직장인 대상 파트타임 과정으로, 1980년 이래 80기까지 이어지고 있다. 직장인 일정을 고려해 ‘Hybrid MBA’로 개편해 운영된다.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검증된 실무 전문가 강사진을 통해 실무 능력과 통찰력을 키워 준다.
 
AI 빅데이터 이노베이션 MBA 과정(AP트랙)은 일대일 지도에 기반을 둔 맞춤형 교육을 통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한다. 팀 프로젝트를 실행해 실제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하는 것도 장점이다.
 
주간MBA(SIMBA, Sogang International MBA)는 100% 영어로 강의한다. 경영학 심층 학습과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전문 역량을 강화한다. 산학협력 트랙은 기업체 파견 인력 혹은 경력 전환이 필요한 직장인을 위해 마련한 과정이다.
 
글로벌서비스경영학과(GSM)는 교육부의 ‘제2차 세계 수준의 연구중심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돼 2010년 설립 이래 지식서비스산업을 이끌 인재를 육성한다. 기업의 혁신 및 서비스 프로세스의 생산성 향상 방법에 대한 융·복합적 교육을 제공한다.
 
한편 서강대 MBA 신입생 모집 기간은 1차 오는 12~23일, 2차 11월 9~23일이다.
 
 
중앙일보디자인=김재학 기자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