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olf&leisure] 글로벌 톱 프로가 사용하는 웨지19개의 그루브가 스핀력 극대화

중앙일보 2020.09.25 00:05 Week& 3면 지면보기
RTX ZIPCORE는 골퍼가 구현하고자 하는 최적의 스핀성능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사진 클리브랜드골프]

RTX ZIPCORE는 골퍼가 구현하고자 하는 최적의 스핀성능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사진 클리브랜드골프]

세계 최고 웨지 전문 브랜드 클리브랜드골프는 2020년 골프 클럽 소비자 조사에서 웨지 부문 재구매율 1위를 했다. 클리브랜드골프는 42년 전 첫 웨지를 출시했다. 그 후 CG시리즈, 588웨지 등 세계 NO.1 프로가 사용하는 웨지를 만들어낸 클리브랜드골프는 혁신적 기술과 42년 웨지 제작 노하우를 토대로 RTX ZIPCORE를 출시했다.
 

클리브랜드골프

RTX ZIPCORE는 최고의 스핀 성능을 위해 기존 모델 대비 그루브 수를 2개 증가시킨 점이 인상적이다. 총 19개의 그루브로 제작된 RTX ZIPCORE는 그루브 폭을 더 좁게, 그루브 간격도 더 좁게 해 공에 닿는 날카로운 그루브의 수를 증가시켜 스핀력을 극대화했다.
 
또 넥 부분에 세라믹 경량 소재를 넣어 약 11g의 중량을 토우 쪽으로 배치시켜 무게중심을 헤드 중앙 부분으로 이동시켰다. 그 결과 관성 모멘트(MOI)가 향상돼 페어웨이는 물론 트러블 상황에서 안정적인 비거리와 방향성을 제공한다.
 
RTX ZIPCORE는 3가지 그라인드를 적용했다. 로프트별로 바운스와 다양한 조합을 통해 골퍼가 자신의 스윙 특성을 고려하고 그라운드의 컨디션에 따라 최적의 웨지 구성을 할 수 있게 준비했다.
 
마감은 투어 사틴(TOUR SATIN / 은색), 블랙 사틴(BLACK SATIN / 검정색), 투어 렉(TOUR RACK / 회색, 녹스는 헤드)의 3가지 컬러로 출시되고, 전국 클리브랜드골프 용품 취급점에서 만날 수 있다. 권장 소비자가격은 22만원이다.
 
RTX ZIPCORE 웨지 출시 기념 이벤트가 지난 8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된다. RTX ZIPCORE 웨지 구매 시 RTX ZIPCORE 미니어처 디봇툴을 증정한다. 웨지 2개 동시 구매 시, 클리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시 스핀 패키지(투어용 볼타올+스릭슨 골프볼 4구)를 추가 증정한다. 구매 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박인비와 팀스릭슨의 언택트 1:1 스핀스쿨’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며, 웨지샷 1:1 영상 맞춤 레슨과 박인비 사인 모자를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조.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