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건강기능식품분야 수상기업은?

중앙일보 2020.09.24 16:18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에서 건강기능식품분야에 이름을 올린 명단이 공개되었다.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에서는 올해 우수한 우수한 품질을 통해 고객 만족 및 감동 서비스를 제공한 업체들이 선정되었다.
 

1.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유산균

레아컴퍼니의 브랜드 잇츠핏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중앙일보에서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건강식품 부문을 수상했다.
2020년 6월에 출시된 대표 상품 ‘포스트바이오틱스’는 런칭 한 달 만에 온라인 몰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프롤린 공법으로 만든 프리미엄 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는 한 포에 100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과 단백질을 구성하고 있다. 특히 전국적인 바이러스로 면역관리를 위한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을 위해서 좋은 원료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온 가족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레아컴퍼니 김홍룡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객만족에 항상 최선을 다하고 소비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건강식품 상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레아컴퍼니는 이를 바탕으로 향후 밀크씨슬, 알티지오메가3, 비타민 등 여러 가지 잇츠핏 라인업 상품의 출시 계획을 밝혔으며,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유통망을 확대할 예정이다.
 

2. 탈모 증상 완화에서 헤어스타일링까지

레아컴퍼니의 ‘CH6’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 탈모관리 세럼 부문을 수상했다.
CH6는 2019년 4월 출시 후 홈쇼핑 론칭 8개월 만에 400,000병 판매 돌파(홈쇼핑 기준)를 기록했으며, 두피 전문 기관&성분 전문가, 헤어 전문가 100인, 고객 품평단 100인이 개발 단계에 참여했다.
고객들의 탈모 및 두피, 모발 고민에 부합하는 헤어케어 제품을 개발하는 레아컴퍼니는 탈모로 고민하는 고객에게 만족도 높은 상품을 제안하여 홈쇼핑과 온라인 채널(오픈마켓, 소셜, 종합몰)에서 인기가 높으며, 세럼에 이어 2020년 샴푸, 트리트먼트 등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레아컴퍼니 김홍룡 대표이사는 “대상 수상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탈모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3. 89년의 전통을 담은 전립샘 시킴이

89년 전통 삼성제약의 쏘팔메토골드가 중앙일보에서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에 선정되었다. 쏘팔메토골드는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쏘팔메토와 옥타코사놀을 한 알에 꽉 채워 개발된 제품이다. 특히 성인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쏘팔메토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다.  
기능성 원료인 쏘팔메토는 성인남성 대상 인체적용 시험에서 밤중에 소변을 보는 야뇨와 느린 소변속도 바이오 마커에서 전립성 건강 개선을 확인하였다. 식약처 인정 고시형 기능성분으로 장기간 섭취해도 안전하다.  
또한, 옥타코사놀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지구력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 확인되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장기간 섭취해도 안전하다. 6가지의 부원료(홍삼농축액분말, 정제어유, 복분자딸기추출분말, 마늘추출물분말, 식용자라, 산화아연)도 첨가해 남성에게 큰 활력을 부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쏘팔메토골드 측은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고,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철저한 품질관리로 믿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쏘팔메토골드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1,000명에 한 해 무료 체험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4.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혈당보조제

삼성제약의 당파워-Ⅲ가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삼성제약의 당파워-Ⅲ는 식약처에서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바나바잎추출물과 코엔자임Q10, 은행잎추출물, 홍국의 추출물로 개발된 제품으로 식후 혈당상승 억제와 함께 높은 혈압의 감소, 혈행과 기억력 및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혈당 수치가 감소하는 결과가 확인된 바나바잎추출물은 코로솔산 성분이 함유되어, 식약처로부터 식후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또 코엔자임Q10은 항산화 작용과 높은 혈압의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은행잎 추출물은 기억력 및 혈행 개선, 홍국 추출물은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장기간 섭취해도 안전하다.
관계자는 “수상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당파워-Ⅲ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품질관리에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당파워-Ⅲ는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1,000명에 한 해 무료 체험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5. 한방원료로 만든 ‘다이어트 도우미’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 업체 ‘대한비만연구소’가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지난 2012년 개업한 대한비만연구소는 한의사 김오곤 원장이 성분을 배합한다이어트 제품 ‘신비감다이어트’를 선보이는 곳으로, 개인별·체질별 1:1 맞춤 상담을 통해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제안한다.
한의사 김오곤 원장은 천연한방원료를 이용한 건강기능식품 ‘복온궁 본’과 ‘복온궁 진’ 제품의 책임 연구원으로, 갱년기 여성이 보다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회화나무열매추출물(한방원료 괴실)’ 성분이 함유된 ‘복온궁진’은 사용하여 갱년기 여성의 건강에 도움을 주며, 녹차추출물이 함유된 ‘복온궁 본’은 체지방 개선, 위·장 건강 개선의 기능성을 가진 제품이다. 이를 통해 갱년기 여성들이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돕는다.
대한비만연구소 김오곤 원장은 “복온궁 진 · 복온궁 본의 책임 연구원으로서 부작용이 적고 가장 효과가 좋은 성분배합에 앞장섰다. 시중의 제품들보다 기능성이 강화되었기 때문에 경쟁력이 높을 것” 이라며, “이번 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더욱 건강한 다이어트 건강식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6. 한 끼 식사를 대체하는 ‘마시는 간편식’

‘랩노쉬’가 중앙일보 후원의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랩노쉬는 한 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마시는 간편식으로, 탄수화물·단백질·지방과 각종 영양소를 포함한 액상형 RTD(Ready to Drink) 제품 '마시는 식사'와 분말 형태 쉐이크 제품 ‘푸드 쉐이크’가 주력 상품이다.
최근 2020년 8월 기준 누적 판매 680만 개를 돌파하며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간편대용식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랩노쉬 마시는 식사'는 분말형 제품 일색이던 식사 대체용 쉐이크 시장에 등장한 대표적인 액상형 제품으로, 그 품질과 편의성을 인정받아 출시 이후 빠른 속도로 국내 최대 H&B(헬스앤드뷰티) 스토어 올리브영과 GS25 편의점에 입점하여 더 많은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서비스하고 있다.
또한 '랩노쉬 푸드바'와 '랩노쉬 단백쿠키' 등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간편대용식 시장의 퀄리티를 높이고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히는 데 기여하는 바가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랩노쉬 측은 “더 많은 고객들이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다양하고 좋은 품질의 랩노쉬를 서비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7. 곤약을 주 원료로 한 ‘간편 도시락’

그로서리서울이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를 수상했다.
중앙일보가 후원하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는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으며 질 높은 서비스를 실천한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그로서리서울은 곤약을 주 원료로 한 다양한 식단 관리 식품을 연구 및 개발하는 곤약 식품 전문 브랜드로, 약 25종의 높은 퀄리티의 곤약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주력상품 '밤이되면 곤약면'을 포함한 자사 브랜드 상품이 2020년 8월 기준 누적 판매 180만 개를 돌파하며 소비자의 높은 관심과 인기를 검증 받았다.  
또한 '배부른 곤약현미밥', '배부른 곤약도시락', '제로누들' 등의 신제품 출시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소비자 지향적인 신제품 연구 개발을 통해 시장의 퀄리티를 향상시키고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그로서리서울 관계자는 “의미 있는 상을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다. 그로서리서울은 소비자의 높은 안목과 기대감을 만족시켜드릴 수 있도록 품질과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