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부여성발전센터, 서울시 청년여성 대상 클라우드 플랫폼 엔지니어 양성

중앙일보 2020.09.17 14:21

4차산업혁명 핵심기술인 클라우드 기술은 IT시장 외에도 인공지능, 핀테크, 빅데이터 등 신기술 융합사업으로 확대되고 있다. 특히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클라우드 기술은 필수 요소가 되면서 관련 기술을 보유한 인력이 새로운 표준이 되어 클라우드 엔지니어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서울특별시남부여성발전센터가 2020년 ICT 특화프로그램 ‘클라우드 플랫폼 엔지니어 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서울특별시의 지원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과정은 정보통신분야의 여성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루어지는 교육으로, 정보통신 분야 전공 및 자격을 소지한 서울시 거주 청년 여성이 참여할 수 있다.
 
해당 교육은 기업시스템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클라우드 엔지이어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윈도우, 리눅스에 관한 운영체제 이론 및 실습을 시작으로 네트워크 가상화 기술, PowerShell, 리눅스 셀 스크립팅의 인터페이스를 배운다. 또한, Azure 관리자 역량 개발, 데이터 서비스 관리, 아키텍쳐 설계, 보안 구현의 다양한 클라우드 기술을 접하고 프로젝트를 실습한다.  
 
교육생으로 선발되어 교육에 참여하는 경우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및 교재를 지원받을 수 있다. 실무 프로젝트 활동 중심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교육생 취업지원을 위해 클라우드 엔지니어 채용계획이 있는 기업을 초대하는 데모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본 과정에 참가를 원할 경우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으며,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교육생 선발이 이뤄진다. 교육생으로 선발되면 10월부터 10주간 교육을 받게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특별시남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과 취업지원에 대한 사항은 남부여성발전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