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 아동영어 테솔 과정 4기 수강생 모집

중앙일보 2020.09.14 15:52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오는 9월 14일부터 10월 5일까지 아동영어 지도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아동영어 테솔 과정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아동영어 테솔 과정은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학과와 금성출판사가 상호협력하여 공동개발한 아동영어 지도교사 교육 프로그램으로, 금성출판사 소속 아동영어지도 교사 대상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은 과목별 6주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8주간의 수강을 통해 어린이영어 지도 원리와 교수법을 습득할 수 있다. 모든 학습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수료기준을 충족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세부 교과목은 영어동화 및 스토리텔링 기법, 파닉스 지도, 초등 영어회화 및 발음지도, 초등 영어읽기 및 쓰기지도, 초등 영문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EBS, YBM,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등에 출강하는 국내 최고 전문가들이 강의를 담당한다.
 
수강신청은 고려사이버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개강은 10월 5일이다. 현직 아동영어교사와 예비교사뿐만 아니라 아동영어교육에 관심 있는 대학생 및 학부모, 일반인 모두 수강이 가능하며, 특히 대학(원)생에게는 수업료 5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아동영어 테솔 과정과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 또는 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아동영어 테솔 과정 공동개발에 참여한 고려사이버대 아동영어학과는 조기영어교육의 필요성과 수요가 커지고 있는 국제화시대에 최고의 어린이 전문 영어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최신 영어교육이론과 현장중심 교수법을 통합한 융합적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 재학생들이 학사과정에서 영어교수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영어교육 전문가 자격증(CUK TESOL, 어린이영어지도사, 영어독서지도사) 취득 기회를 제공한다.  
 
학생들은 학과 커리큘럼 외에도 동아리 활동을 통해 원어민교수와 함께 하는 영어지도 워크숍, 실제 아동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영어실습에 참여하며 실무능력을 쌓고 있다. 졸업생은 유치원 및 초등학교 영어교사 이외에도 어학원 및 대학 강사, 영어교육사업 운영, 통번역, 무역, 호텔 등 다양한 직종으로 진출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