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이서울기업협회, 서울시 미취업 청년 대상… 뉴딜일자리 청년인턴 모집

중앙일보 2020.09.14 11:59
비영리 사단법인 하이서울기업협회에서 서울시 뉴딜일자리 사업 ‘5G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빅데이터&AI 전문가 양성 및 취업연계’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5G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빅데이터&AI 전문가 양성 및 취업 연계’ 사업은 2020년 하반기 서울시 뉴딜일자리 민간 맞춤형 일자리 사업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뉴노멀 산업구조에 맞춘 빅데이터와 AI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맞춤형 취업 연계를 통해 청년 취업난을 해소하고자 한다.
 
이번에 진행하는 서울시 뉴딜일자리 사업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 25명을 선발하여, 빅데이터&AI 전문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서울시 소재 우수기업에 3개월의 인턴 기회 및 해당 기업 정규직으로 채용될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 과정은 5G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데이터 수집 및 관리자,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전문가, 대용량 처리 시스템 구축 및 데이터 관리 전문가 등을 육성하기 위해 차별화된 이력서 준비 및 면접 경쟁력 강화처럼 실질적으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는 프로그래밍 기초/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경영 빅데이터 분석/대용량 데이터 처리/인공지능/비즈니스 인텔리전스/팀 간 포트폴리오/소통하는 신입사원/차별화된 이력서와 면접 과정 대비 등이 있다.  
 
교육 기간은 10월 12일~12월 11일까지 총 9주 360시간 과정으로, SBA국제유통센터(9호선 등촌역 2번 출구 도보 3분)에서 진행된다. 교육비의 전액은 정부에서 지원하고, 교육 수당 일 2만 원이 별도로 지급하며 교육생은 훈련 기간 중 계절학기나 취업성공 패키지 등 다른 교육에 동시에 참여할 수 없다.  
 
또한 정해진 시간의 80% 이상 출석 및 훈련을 이수하면 수료증이 발급되고, 강사 및 우수기업 대표 연계한 멘토링과 함께 채용 연계가 제공된다. 인턴으로 선발될 경우 인턴기간 3개월 동안 740만 원의 인턴 지원금이 지급되며, 교육생 개별 홍보 동영상 및 포트폴리오 촬영의 기회도 주어진다. 교육 또는 인턴 중도 포기 시에는 모든 지원금 지급은 중단된다.  
 
지원 대상은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서울시민으로서 사업 참여 배제 사유가 없는 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우대사항은 컴퓨터 전공자, 유사 경력 보유자, 빅데이터 및 AI 분야 교육 이수자 등으로, 배제 사유는 서울시민이 아닌 자, 18세 미만 자 또는 39세 초과 자, 취업자, 서울형 뉴딜일자리 사업 참여 경력이 총합 23개월을 초과한 자, 취업 의사가 없거나 다른 의도로 교육에 참여하려는 자 등이 있다.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9월 24일(목)까지 접수 사이트에서 다운받은 후 메일로 접수하면된다. 접수는 모임 전문 플랫폼 ‘이벤터스’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이벤터스 내에서 하이서울기업협회로 검색 시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하이서울기업협회는 서울산업진흥원의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서울시 우수기업으로 선발된 글로벌 강소기업을 회원사로 하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