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PO 브리핑] 국제어린이마라톤, '열여덟 어른' 캠페인 外

중앙일보 2020.09.12 05:00

세이브더칠드런, 국제어린이마라톤 온라인 접수

세이브더칠드런은 '2020 국제어린이마라톤' 온라인 접수를 7일 시작했다. '달리는 것만으로도 전 세계 아동을 구할 수 있습니다'라는 모토로 시작된 이 마라톤은 치료 및 예방 가능한 질병으로 사망하는 국내외 5세 미만 영·유아의 사망률을 낮추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올해는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비대면 형식의 런택트(Run+untact) 마라톤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sc.or.kr/marathon) 참조.

 

아름다운재단, '열여덟 어른' 캠페인 시즌2  

아름다운재단은 보호종료아동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한 모금 캠페인 '열여덟 어른' 시즌2를 진행한다. 지난해 '열여덟 어른' 캠페인이 보호종료아동의 이야기를 세상에 알렸다면, 이번엔 이들에 대한 사회 인식으로 이야기를 확대한다. 특히 고아 이미지를 부정적으로 소비하는 미디어 등 생활 속 차별 및 인식 개선과 관련해 보호종료아동 6명이 각자의 이름을 내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beautifulfund.org) 참조.

 

열매나눔재단,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사전선발

열매나눔재단은 2021년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 사전선발 창업팀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사회적 목적 실현·사업화 등 창업의 전 과정을 지원해 사회문제를 창의적인 방법으로 해결해 나가는 사회적 기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제 사회적기업 창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자금‧교육‧멘토링 등을 지원한다. 구체적인 지원 항목은 ▶창업공간 ▶창업자금 ▶멘토링 ▶교육 ▶자원연계ㆍ사후관리 등이다.
 

'함께하는 세상' 기사목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news.joins.com/issue/10956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