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로보라이즌, 핑퐁로봇 ‘2020 E-Learning Korea’ 에듀테크 비즈 산업부장관상 수상

중앙일보 2020.09.10 15:00
로보라이즌(RoboRisen), 핑퐁로봇(PingPong Robot) ‘2020 E-Learning Korea’ 에듀테크 비즈 공모전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외 이러닝(E-Learning)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러닝(E-Learning)의 가장 큰 핵심 기술인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컨텐츠를 체험하고 습득할 수 있는 기술이다.  
 
로보라이즌의 핑퐁로봇도 이러닝(E-Learning) 기술과 언택트(Untact) 교육환경에 대응하는 인공지능(AI), 보이스코딩(Voice-Coding), 파이선(Python), 스크래치(Scratch), 모든 컴퓨터 언어로 핑퐁로봇을 컨트롤 할 수 있도록 하드웨어 그리고 소프트웨어 개발을 계속적으로 지원중이다.
 
핑퐁로봇은 기존 모듈형 로봇의 제한된 움직임과 복잡한 선들을 제거하는 기술개발에 성공하였다. 핑퐁의 단일 모듈(Single Module)은 하나의 디바이스로 수십개의 큐브가 연동 가능한 ‘PingPong Star Network’ 기술이 가능하다. 핑퐁로봇의 기본 모듈(Cube)과 다양한 링크(Link)를 조합하면 YouTube에서 볼 수 있는 대부분의 로봇을 만들 수 있다. 더 나아가, 핑퐁로봇의 Cube의 주요 접합부 등의 3D 데이터를 공개하여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로봇을 제작할 수 있다.
 
핑퐁로봇은 2020년 북미 최대 규모전시회 CES에서 로봇 혁신상을 수상하였고, 지난 7월 교육부의 이러닝 세계화 프로젝트인 리드 이노베이션 (Leading Educators for Achieving e-learning Development) 그룹에 선정된 바 있다.  
 
고급스럽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2019년 광주 비엔날레 (휴머니티)에서 초청되었으며, 대한민국에서 GD (Good Design) 인간공학 혁신 상 및 글로벌 생활 명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핑퐁로봇은 2020년 10월 로보월드, 2021년 열리게 될 BETT show in London 과 Spielwarenmesse Nuremberg Germany 전시회, 일본 최대 규모 EDIX, Japan에 참여한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