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유플, 초등생용 비대면 가정교사 앱 'U+ 초등나라' 출시

중앙일보 2020.09.10 11:27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하면서 초등학생 원격 수업이 연장됐다.  이동통신사 LG유플러스는 10일 초등학생 자녀의 학습 공백을 우려하는 학부모를 위해 온라인 교육 앱 'U+초등나라'를 출시했다.  
LG유플러스가 10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인기 초등교육 콘텐트 6종을 앱 하나로 볼 수 있는 가정학습 서비스 'U+초등나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10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고 인기 초등교육 콘텐트 6종을 앱 하나로 볼 수 있는 가정학습 서비스 'U+초등나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제공]

 
앞서 LG유플러스는 초등생 자녀를 둔 자사 고객 7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31.3%가 '코로나 이후 선호하는 교육 형태가 달라졌다'고 답했다. 온라인학습에 관심이 높아졌다고 답한 학부모가 60.8%로 가장 많았고, 자습을 선호하는 학부모도 27.2%로 많았다. 특히 "초등학교 입학 전에는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IPTV)에서 영어 동요 등 학습 콘텐트를 활용했는데, 초등학생용 교육 콘텐트는 부족하다"고 아쉬워했다.
 

EBS 스마트 만점왕, 리딩게이트 등 인기 콘텐트 6종

LG유플러스는 이같은 고객 의견을 반영해 초등 교육에 특화된 가정학습 서비스 U+ 초등나라를 개발했다. 인기 교육 콘텐트 6종이 탑재하고 전용 태블릿도 출시했다.
 
U+초등나라에 탑재된 'EBS 스마트 만점왕' 서비스는 초등 정규 교과 과정을 익히는 용도다. 기존 'EBS 만점왕' 교재보다 문항 수가 3배 많고, 개념 이해부터 심화 문제 풀이까지 가능하다. 자주 틀리는 문제 유형을 분석해 개인별 오답노트를 작성할 수도 있다.  
 
이밖에 해외 유명 영어도서 2000권을 읽을 수 있는 '리딩게이트', 초등학생용 영자신문 '키즈 타임즈', 중국어 특화 콘텐트 '문정아중국어', 과학실험과 코딩학습이 가능한 '과학놀이교실',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이 접목된 영어 동화책 'U+ 아이들생생도서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해콘텐트 차단 설정된 U+초등나라 전용태블릿 출시

U+초등나라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7.0 이상의 태블릿PC에서 이용할 수 있다. 부가서비스에 가입한 뒤 앱마켓을 통해 내려받으면 된다. LG유플러스는 전용 태블릿 'U+초등나라 갤럭시 탭 S6 라이트'도 출시했다. 전용 태블릿에는 유해 콘텐트 차단, 사용 시간 설정 기능 등이 탑재됐다.  
 
정숙경 LG유플러스 스마트교육사업단장은 "현재는 LG유플러스 가입 고객에게만 U+초등나라를 서비스하고 있지만 조만간 타사 고객에게도 개방할 예정"이라면서 "초등 교육에서 가장 공신력있는 콘텐트,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 신뢰를 얻겠다"고 말했다.  
 
박형수 기자 hspark97@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