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 국가서비스대상] 가격 거품 제거, 동종 제품 20~60% 싸게 공급

중앙일보 2020.09.10 00:05 6면

프리미엄 PB 전문점 부문 ㈜이마트, 노브랜드 ★★ 

이마트(대표 강희석)의 노브랜드가 ‘2020 국가서비스대상’ 프리미엄 PB 전문점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2년 연속이다.
 
노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생활비를 절감해주는 상품을 제공하는 동시에, 국내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를 개척하고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앞장서는 대표 상생 브랜드다. 노브랜드는 기획 단계부터 소비자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꼭 필요한 기능만 남긴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마케팅, 홍보, 포장지 제작 등에 투입되는 불필요한 가격 거품을 제거했다. 이마트를 상징하는 노란색 바탕에 간결한 글씨체로 쓰인 ‘No Brand’ 로고 역시 비용 절감 차원에서 도입됐다.
 
그동안 노브랜드는 물가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마케팅비와 기타 광고비를 절감해 가격을 동종 제품과 비교해 20~60% 정도 싸게 공급해왔다. 또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육성하는 데 앞장서왔으며, 중소기업 상품의 해외 판로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실제 노브랜드의 상품 중 70%는 국내 중소기업에서 생산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베트남·몽골·중국을 포함한 해외 시장에 노브랜드 상품을 수출하는 등 해외 판로를 넓히고 있다. 이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올해도 노브랜드 상품의 수출은 더욱 확대되고 있다.
 
노브랜드는 2016년 8월 당진 어시장 1호점을 시작으로 지난달까지 전국 15개 시장에 입점해 상생스토어를 오픈하고 있다. 상생스토어가 입점할 때 기존 시장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시너지 효과를 끌어내는 데 주력해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