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 국가서비스대상] 오프라인 결제 통합‘이지터치 서비스’호평

중앙일보 2020.09.10 00:05 2면

모바일 앱카드 부문 ㈜KB국민카드, KB국민 앱카드 ★★

KB국민카드(대표 이동철)의 KB국민 앱카드가 ‘2020 국가서비스대상’ 모바일 앱카드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2년 연속 수상이다.
 
KB국민 앱카드는 교통 서비스, 이지터치(Easy Touch) 서비스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플라스틱 카드 수준의 오프라인 결제 범용성과 편의성을 확보했다. 이 중 올해 1월 시행된 ‘이지터치 서비스’는 ▶삼성페이 결제 방식인 ‘마그네틱보안전송(MST)’ ▶바코드 결제 ▶근거리무선통신(NFC) 결제 방식인 ‘저스터치(JUSTOUCH)’ 등 오프라인 결제 수단을 하나로 모은 서비스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결제 방식에 대한 니즈를 모두 충족할 수 있게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KB국민 앱카드는 삼성페이가 지원되는 스마트폰을 소지한 고객의 경우 ‘이지터치 서비스’를 이용해 대부분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앱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 별도의 앱 실행 없이도 스마트폰 상단의 알림창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말 출시된 앱카드 교통 서비스를 등록하면 전국 대중교통에서 실물카드 없이 후불 교통카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특히 앱카드에 적용된 교통카드 결제 방식은 ‘HCE 방식’으로, 통신사에 상관없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 해외 직구로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 앱카드의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종합 페이먼트 플랫폼 구축 기반도 마련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