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승강기안전공단 등 9개 공공기관 첫 감사협의회 출범

중앙일보 2020.09.01 18:20
한국승강기안전공단(상임감사 신동호) 등 9개 안전관련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가칭) 한국안전공공기관감사협의회’가 구성되어 1일 온택트(Ontact) 발대식을 가졌다.
 
한국안전공공기관감사협의회에는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을 비롯해 도로교통공단,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시설안전공단,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등 9개 안전관련 공공기관으로 구성됐다.
 
이들 기관들은 9월 1일 오전 각 기관들의 감사가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으로‘한국안전공공기관감사협의회’ 발대식을 갖고 회장에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신동호 상임감사, 수석부회장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임동욱 상임감사, 부회장에 한국전기안전공사 함중걸 상임감사, 사무총장에 한국에너지공단 임상경 상임감사를 각각 선출했다.
 
이와 함께 감사협의회는 감사활동 상호협력과 청렴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안전한 직장 구현 및 재해예방을 위한 전문 인력 교류, 잘못된 관행 및 부조리 개선을 위한 감사관련 제반 정보 및 인력의 상호 교류, 청렴의식‧안전가치 확산을 위한 청렴 및 안전캠페인 공동추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공동 추진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임동욱 상임감사는 “산업현장의 안전의식 제고 및 컨설팅은 물론, 공공기관의 안전 환경을 향상시키는데 적극 지원하고, 협력하여 안전공공기관의 상호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신동호 상임감사는 “한국안전공공기관감사협의회는 상호협력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렴 및 안전문화 확산과 국민이 신뢰하는 안전한 사회 구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