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맘마-코리아축산 투자합작 계약 체결

중앙일보 2020.08.27 16:26
동네마트 O2O플랫폼 ‘맘마먹자’ 앱 서비스를 제공하는 ㈜더맘마(대표 김민수)가 26일 주식회사 코리아축산(대표 박민수)과 함께, 정육사업 확대를 위한 신설법인 합작투자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체결식은 서울시 마곡동에 위치한 ㈜더맘마 서울지사 마커스빌딩 10층에서 진행됐다. 축산 비즈니스 모델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코리아축산과 ㈜더맘마가 축산물 사업 플랫폼 신설법인 ㈜정대장을 공동으로 설립‧운영하게 되면서 마련된 것이다.

동네마트 O2O 플랫폼 맘마먹자, 축산 프랜차이즈 ‘코리아축산’과 신규 법인 ‘정대장’ 설립?추진

 
코리아축산은 국내 다수의 식자재마트 인샵 내 정육 판매로 매년 550억원대, 도소매 공급으로 매년 300억원대의 매출 규모를 달성하며 전체 850억규모의 연매출을 형성하고 있는 축산업체다. 코리아축산은 본 계약을 통해 축산물 및 부대물품의 생산/공급 관리 등의 역할과 함께 맘마먹자 가맹마트에 축산물을 공급하게 됐다. 이에 더맘마는 코리아축산과 함께 정육시장의 O2O 플랫폼 ‘정대장’을 구축, 품질과 가격 경쟁력이 높은 정육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실제로 더맘마는 본 계약을 통해 축산물 대량 도매거래에 IT 기술을 접목하여 해당서비스에 온/오프라인 유통 네트워크 및 전문인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실시간 단가를 한눈에 파악해 상품을 한 곳에서 주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