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양 포커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역까지 5분, 인기 중소형 위주 직주근접 대단지

중앙일보 2020.08.27 00:05 부동산 및 광고특집 3면 지면보기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GTX-A노선 개통 수혜를 누릴 수 있는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 투시도.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GTX-A노선 개통 수혜를 누릴 수 있는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 투시도.

롯데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반월3지구에 시공하는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갔다. 지상 최고 25층 12개 동, 전용면적 59~111㎡ 999가구 규모로, 전용 85㎡ 이하 중소형이 전체의 96%다.
 

신동탄 롯데캐슬 나노시티

 
GTX-A노선 뚫리면 삼성역 30분대 
주변 교통 호재가 눈길을 끈다. 먼저 단지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반월나노시티역(가칭)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향후 동탄역까지 3개 정거장이면 이동이 가능해진다. 또 GTX-A노선이 뚫리면 서울 삼성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게 된다.
 
주변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우선 반월초·반월중·반월고교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영통역·태장사거리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또 이마트(동탄점)·롯데마트(영통점)·한림대동탄성심병원 등을 비롯해 메가박스·CGV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동탄점도 단지 인근에 들어선다.
 
단지 주변에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가 있고 삼성디스플레이 기흥캠퍼스, 삼성디지털시티, 협력업체들이 가깝다. 여기에다 단지 인근 반월동과 기산동 일대에 신동탄 SK뷰파크, 신동탄 롯데캐슬 등 5000여가구의 새 아파트가 자리잡고 있어 향후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차별화된 설계도 눈길을 끈다. 우선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또 ‘언택트’ 시대에 맞는 나만의 아지트(Azit) 콘셉트가 적용된다. 홈오피스형 드레스룸 옵션을 선택하면 드레스룸을 책상과 책장, 서랍 등이 제공되는 홈오피스로 꾸며 재택근무를 위한 업무 공간은 물론, 자녀들의 원격수업을 위한 학습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다음달 2일 해당지역 1순위 청약
이와 함께 전 가구 현관에 클린에어 시스템(유상옵션)이 도입된다.  
 
이 시스템은 실내 공기질에 맞춰 자동 가동되는 공기청정 환기시스템 등이 적용돼 깨끗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단지 안에는 중앙광장을 비롯해 휴게파고라·대형목·수변공원·웰니스가든·키즈가든·윈드가든 등이 조성된다. 여기에 단지 옆에 조성되는 근린공원과 연결되는 산책로가 있어 여유로운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청약일정은 9월 1일 특별공급,  2일 1순위 해당지역, 3일 1순위 기타지역 순이다. 당첨자 발표는 9월 10일, 정당계약은 9월 22일~27일 진행된다.
 
문의 1566-1982
 
 
심영운 조인스랜드 기자 sim.youngwoon@joinsland.com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