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외대 송도 국제교육센터, 터키문화원과 글로벌 문화교육프로그램 개최

중앙일보 2020.08.07 16:20
한국외국어대학교(HUFS, 총장 김인철) 송도 국제교육센터와 유누스엠레 터키문화원이 연수구와 함께 준비한 글로벌 문화교육프로그램이 지난 6월 30일(화)부터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본 문화강좌는 터키, 중앙아시아, 몽골을 주제로 하는 특별 강좌로 한국외대 송도캠퍼스국제교육센터에서 12주차로 진행되고 있다. 각 문화강좌는 4주씩 몽골, 터키, 중앙아시아 순서로 진행된다.
 
터키 문화강좌는 유누스엠레 터키문화원 원장인 오종진 한국외대 교수의 터키개관 특강을 시작으로 터키의 노벨문학상 수장자인 오르한 파묵 작품을 모두 번역한 이난아 교수의 문학과 박물관을 주제로 한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터키 전통미술 작가인 카디르 히크멧을 초빙하여 ‘에브르’라는 터키전통 미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어질 중앙아시아 특강은 우리와 관계가 깊은 우즈베키스탄과 카자흐스탄 전문가를 초빙하여 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총 망라하는 다채로운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다.
 
터키문화원이 연수구 시민들을 대상으로 주최한 본 프로그램은 현재 20~30여명의 수강생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하여 매 강의 시작 전 발열 체크가 이루어지고 있다. ‘터키-중앙아시아-몽골 문화강좌 시리즈’는 매주 화요일 한국외대 송도 국제교육센터에서 10시부터 2시간씩 진행되고 있으며 다가오는 9월 15(화)일을 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