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꽂이] 빌 캠벨, 실리콘밸리의 위대한 코치 外

중앙선데이 2020.08.01 00:20 697호 20면 지면보기
빌 캠벨, 실리콘밸리의 위대한 코치

빌 캠벨, 실리콘밸리의 위대한 코치

빌 캠벨, 실리콘밸리의 위대한 코치(에릭 슈미트 외 지음, 김민주·이엽 옮김, 김영사)= 애플, 구글, 페이스북, 트위터, 이베이 등 이 시대의 대표적 기업들이 성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 빌 캠벨(1940~2016)의 삶을 돌아본다. 구글 전 회장 에릭 슈미트는 “그가 없었다면 애플도 구글도 지금의 모습이 되지 못했을 것”이라고 말한다.

 
가치의 모든 것

가치의 모든 것

가치의 모든 것(마리아나 마추카토 지음, 안진환 옮김, 민음사)=‘가치 창조’와 ‘가치 착취’라는 두 개념으로 경제 상황을 진단한다. ‘위기의 자본주의, 가치 논의로 다시 시작하는 경제학’이라는 부제를 달았다. 가치 개념 재정립이 불평등 해소, 녹색 경제로의 전환 등 오늘날 경제가 처한 문제를 푸는 실마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주장한다.
 
인문학,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다

인문학,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다

인문학,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다(모종린 지음, 지식의숲)=부르주아, 보헤미안, 히피, 보보, 힙스터, 노마드 등 6개의 범주로 나눠 라이프스타일의 역사와 의미를 살펴본다. 각각의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도시와 기업에 대한 소개를 곁들였다. 자기 몸에 맞는 라이프스타일을 찾으면 트렌드에 따라 바꾸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부디 아프지 마라

부디 아프지 마라

부디 아프지 마라(나태주 지음, 시공사)= 시 ‘풀꽃’으로 널리 알려진 나태주 시인의 산문집. 96편의 이야기를 엮었다. 10여 년 전 죽음의 문턱까지 갔다가 극적으로 돌아온 이래 알차게 하루하루를 살고 있다는 시인의 진솔한 목소리가 담겼다. 진정한 인생의 의미를 다시 물으며 이 시대를 아프게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위로를 건넨다.
 
좋은 디자인의 10가지 원칙

좋은 디자인의 10가지 원칙

좋은 디자인의 10가지 원칙(아가타 토로마노프 지음, 이상미 옮김, 시공사)= 전설적인 디자이너 디터 람스가 제시한 10가지 원칙이 오늘날 현장에서 어떻게 구현되고 있는지 돌아봤다. 혁신성, 유용성, 아름다움, 정직함, 오래감 등 10가지 원칙을 소개하면서 100명의 주목할 만한 현대 디자이너와 그들의 작품을 소개한다.
 
나의 다큐사진 분투기

나의 다큐사진 분투기

나의 다큐사진 분투기(양승우 지음, 눈빛)= 일본의 도몬켄 사진상을 외국인 최초로 수상한 저자가 사진가로 입문하는 과정, 자신의 작품세계에 대한 고백과 작업 노트 등을 풀어놓았다. 서른 살에 일본으로 건너가 사진학교에 다니며 고된 알바를 병행해야 했다. “늦었다고 포기하지 말고 자기 길을 찾아가라”고 조언한다. 

선데이 배너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