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흥민 79m 원더골, BBC 선정 '올 시즌 최고 골'

중앙일보 2020.07.27 10:56
BBC 프로그램 매치 오브 더 데이는 올 시즌 최고의 골 주인공에 손흥민을 선정했다. [사진 MOTD 트위터]

BBC 프로그램 매치 오브 더 데이는 올 시즌 최고의 골 주인공에 손흥민을 선정했다. [사진 MOTD 트위터]

 
손흥민(28·토트넘)의 79m 드리블 골이 영국 BBC ‘매치 오브 더 데이(MOTD)’가 선정한 올 시즌 최고의 골에 뽑혔다.  

팬도, '매치 오브 더 데이'도 인정
레전드 시어러, "믿을 수 없는 골"

 
BBC 인기축구프로그램 ‘매치 오브 더 데이’는 27일(한국시간) 2019-2020시즌 프리미어리그를 결산하며, 올 시즌 골(Goal of the Season) 주인공으로 손흥민을 뽑았다. MOTD 트위터는 손흥민이 박수치는 사진과 함께 ‘잘했어, 손’이란 글을 남겼다.
 
BBC 홈페이지를 통해 올 시즌 최고 골을 뽑는 팬투표에서 손흥민이 선정됐다. 매치 오브 더 데이는 손흥민, 케빈 더 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 앙토니 마샬(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 3명의 후보 가운데 주저없이 손흥민을 택했다. 방송에 패널로 나선 ‘영국 축구 레전드’ 이안 라이트는 “손”이라고 답했다. 앨런 시어러 역시 “믿을 수 없는 골”이라고 동의했다. 
 
손흥민은 지난해 12월 8일 번리와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원더골을 터트렸다. 손흥민은 토트넘 진영에서 86.8야드(79.36m)를 단독드리블로 치고 들어갔다. 수비수 5명을 따돌리고 두 차례 태클을 피해 골망을 흔들었다. 공을 잡고 골을 넣을 때까지 11.1초밖에 걸리지 않았다.

  
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