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복대학교 실용음악과, 서울랜드 SL STUDIO와 취업보장형 산학협력협약 체결

중앙일보 2020.07.24 15:33
경복대학교 실용음악과는 지난 22일 서울랜드 SL STUDIO에서 서울랜드 산하 SL STUDIO(이하 에스엘스튜디오)와 취업보장형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에스엘스튜디오 이솔림 원장, 경복대 최찬호 실용음악학과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실용음악과 재학생 및 졸업생의 음악콘텐츠 창작 활성화, 음악전문 인력양성을 통한 취업연계지원 및 문화예술교류를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경복대학교 실용음악과 재학생들은 에스엘스튜디오와의 첫 프로젝트로 ‘2020 소리소문콘서트’를 공동 기획해 지난 17일 서울랜드 베니스 야외무대에서 K-pop을 비롯한 팝, 라틴, 가요 등 다양한 음악으로 콘서트를 진행했다.
 
에스엘스튜디오는 서울랜드가 설립한 글로벌 K팝 스타 발굴을 위한 종합 엔터테인먼트 아카데미로 40여명의 전문 강사로부터 보컬&랩, 연기, 댄스, 작곡&악기, 피지컬 트레이닝을 통한 글로벌지향의 종합 매니지먼트 기업이다.  
 
최찬호 경복대 실용음악학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예술인들의 활동영역이 현저하게 좁아진 시기에 야외공연은 공연예술의 또다른 돌파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우리 학과는 SL STUDIO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시대가 요구하는 예술인 양성은 물론 새로운 공연콘텐츠를 함께 만들어 나갈 것”라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