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24일 세종시 밀마루 전망대에서 바라본 아파트 숲. [뉴스1]

24일 세종시 밀마루 전망대에서 바라본 아파트 숲. [뉴스1]

 
여당이 행정수도 이전 추진 방침을 밝힌 이후 세종시 아파트값이 가파르게 오루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6·17 대책으로 대전 주요 지역이 규제지역으로 묶이면서 세종시는 풍선효과로 급격한 집값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에 여당의 행정수도 이전 추진이 더해져 세종시 아파트값이 더 뛰었습니다.
 
이에 네티즌들은 “이 정권이 온 나라를 투기판으로 만드네!” “서울은 이제 다 올렸다. 이젠 세종을 강남만큼 올려놓자. 이거지 뭐.” “무능한 정권이 세종 집값을 또 서울처럼 만들고 있네. 이 무능한 사람들아.” “지방발전이 당신 말처럼 쉽게 단시간에 되느냐고. 공기업 본사, 정부 부처 절반 지방 분산시켜놨지? 저 사람들 주 중에만 지방 내려가 있고, 금요일 퇴근하자마자 서울 오는 거 알지?”라며 행정수도 이전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습니다.

 
또 서울 부동산 가격을 잡겠다고 행정수도를 옮기는 것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라고 비판합니다. “세종 오르면 또 옮기고 행정수도를 법률로 결정하면 여야 바뀌고 총선에서 우파가 이기면 그때는 또 다수당이 법률 고쳐서 또 옮겨?” “30년 단위로 이전하면 되겠네. 전국을 수도권으로.” “세종 5년 수도하고 대구 5년 수도하고 화성 5년 수도하고 수원 5년 수도하고 다시 서울 와라. 내 집들 다 오르게.” “조만간 행정수도 평양으로 옮기자는 소리 나올 듯.”

 
반면 일각에선 행정수도 이전으로 수도권 과밀화, 높은 부동산 가격 등의 문제를 해소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서울로 집중되는 걸 조금이라도 분산시켜야 한다. 수도권 과밀화가 너무 심함.” “공공기관뿐 아니라 기업들도 지방 이전만이 답이다. 서울 미친 집값이 말이 되나. 아예 서울만 대한민국으로 하지그래?” “빨리 옮기자. 대기업 본사도 광역시에 하나씩 내려보내고 서울은 국제 금융 도시로 경제 중심지로 키우면 됨. 이참에 홍콩에 있는 국제 금융허브들 유치해야지.” “세종시 20년 동안 투기 특별 관리 지역으로 묶어놓고 매매 차액금 다 세금 매기고 수도 이전하면 안 되나?” e글중심이 네티즌의 다양한 생각을 모았습니다.

 
* e글중심(衆心)은 '인터넷 대중의 마음을 읽는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 커뮤니티 글 제목을 클릭하시면 원문을 볼 수 있습니다.
* 반말과 비속어가 있더라도 원문에 충실하기 위해 그대로 인용합니다.

 
* 어제의 e글중심 ▷ 의대생 증원 반발한 의협···"밥그릇 챙기기냐" 비판
#다음
"온 나라를 투기판으로 만드네!"

ID '새로운 세상 빛과 함께'

#네이버
"돈이 휴지조각이 되겠네, 네모난 몇 평도 안 되는 성냥갑 아파트값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네, 참 세상 살기 싫다!"

ID 'jewe****' 

#다음
"전 국토 부동산 폭등시키기. 뭐? 집으로 돈 버는 사람이 없도록 하겠다고? 주범이 좌파 장본인."

ID 'tlavkswk' 

#클리앙
"남부 지방으로 가는 것보다, 세종 정도면 타협할만하지 않나 싶어요."

ID 'ecojk' 

#네이버
"세종 그 담엔? 구석구석 집어 봐요."

ID 'ehsa****'

#클리앙
"업무 효율상 전혀 문제가 없다는 게 증빙되고 있으니 빨리 분산시켜야죠."

ID 'dajung' 


이소현 인턴기자
지금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들입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원글로 이동합니다.

트렌드뉴스

많이 본 뉴스
댓글 많은 기사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