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도전] 체지방 감소와 장 건강 관리 … 하루 한 병 ‘룩 킬팻 다이어트’로 OK !

중앙일보 2020.07.24 00:05 3면
한국야쿠르트는 하루 한병으로 간편하게 체지방은 물론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인 ‘룩 킬팻 다이어트’를 출시했다. [사진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는 하루 한병으로 간편하게 체지방은 물론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인 ‘룩 킬팻 다이어트’를 출시했다. [사진 한국야쿠르트]

 
장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 선보였다. 한국야쿠르트는 최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인 ‘룩 킬팻 다이어트’를 새롭게 출시했다.

한국야쿠르트

 
‘룩 킬팻 다이어트’는 한국야쿠르트의 특허 유산균 ‘HY7601’과 ‘KY1032’를 조합한 락토바실러스 복합물로 만든 캡슐과 액상이 합쳐진 이중제형의 제품이다.
 
캡슐에 담은 락토바실러스 복합물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으로 식약처 개별인정을 완료했다. 특히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중·BMI·피하지방면적·체지방률·체지방량·총지방면적 등 6개 지표에서 유의적 감소를 확인했다.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은 전문위원회 심의를 거쳐 식약처가 승인한 원료로 만든 제품을 뜻한다. 기존에 등록된 원료가 아닌 국내에서 신규로 개발된 원료나 수입 원료로 안전성과 기능성에 대해 인체시험 등 과학적 근거자료를 바탕으로 한다.
 
특허 유산균은 김치에서 추출한 식물 유래 유산균으로 한국야쿠르트가 자체 보유한 4500여 종의 균주 라이브러리에서 2종을 골라 개발했다. 여기에 액상 형태인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넣었다. 주원료 함량을 충족하는 자일로올리고당 900mg을 사용해 다이어트로 소홀해질 수 있는 장(腸) 건강까지 한 번 더 생각했다.
 
‘룩 킬팻 다이어트’는 제품 제형에도 신경 썼다. 특허 유산균을 담은 캡슐은 위산에 녹지 않는 특수 코팅을 적용해 장내 생존율을 극대화했다. 특허받은 이중캡에 담아 액상과 함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변경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부문 상무는 “‘룩 킬팻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과 프리바이오틱스를 중심으로 설계한 체지방 집중 공략 다이어트 제품”이라며 “하루 한병으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체지방은 물론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룩(LOOK)’은 한국야쿠르트가 지난 2012년 선보인 다이어트 브랜드다. 판두라틴 추출물과 유산균 등 기능성 원료를 사용해 일상생활 속 건강한 다이어트를 강조해 이슈가 된 바 있다. ‘룩’은 출시 두 달 만에 400만 병 이상 판매되는 등 다이어트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었다.
 
한국야쿠르트의 ‘룩 킬팻 다이어트’를 온라인몰인 ‘하이프레시(hyfresh.co.kr)’를 통해 주문 시 프레시 매니저가 제품을 직접 전달해준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