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이 미래다] 언택트 시대, 스타 부럽지 않다 … 인강 ‘1타 강사’들의 대표 강좌 화제

중앙일보 2020.06.24 00:04 부동산 및 광고특집 4면 지면보기
스카이에듀 소속 국어 1타 유대종 강사의 대표 강좌 ‘유대종의 진또배기’ [사진 각 사]

스카이에듀 소속 국어 1타 유대종 강사의 대표 강좌 ‘유대종의 진또배기’ [사진 각 사]

대입 인강 업계에서 ‘1타 강사’는 수험생들 사이에서 스타급 인기를 누린다. 특히 수험생들이 과목별 대표 강사로 손꼽는 ▶수학 1타 현우진 강사(메가스터디) ▶사회탐구 1타 이지영 강사(이투스) ▶국어 1타 유대종 강사(스카이에듀)는 학생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
 

수능 수학의 스테디셀러 ‘뉴런’
사탐영역 실전 문제풀이‘4STEP’
독해원리를 지문에 적용‘진또배기’
‘수능 준비 3대장’수험생 들에 인기

최근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비대면 학습의 중요성과 함께 인터넷 강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이들 1타 강사의 영향력은 더욱 커지고 있다. 이와 함께 각 강사의 대표 강좌도 주목받고 있다. 수험생들은 ▶수학 ‘현우진-뉴런’ ▶사회탐구 ‘이지영-4STEP’ ▶국어 ‘유대종-진또배기’ 등 3개 강좌를 ‘수능 준비 3대장’으로 칭하며 높은 신뢰를 보내고 있다.
 
 

수학 1타 현우진의 대표 강좌 ‘뉴런’  

메가스터디 소속 수학 1타 현우진 강사의 대표 강좌 ‘현우진의 뉴런'

메가스터디 소속 수학 1타 현우진 강사의 대표 강좌 ‘현우진의 뉴런'

현우진 강사는 메가스터디 소속의 수학 1타로 유명하다. ‘현우진의 뉴런’은 메가스터디 전 영역에서 수험생이 가장 많이 수강하는 스테디셀러 강좌다.
 
‘뉴런’은 수능적 신경 체계의 확립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뉴런은 수능 수학을 풀어내는 힘, 즉 실전 개념을 형성할 수 있는 강의를 표방한다. 뉴런은 실전에서 활용 가능한 개념과 수학적 도구를 바탕으로 수능 수학에 출제될 수 있는 모든 내용을 다루는 강좌다. 개념을 문제에 적용하는 효율적 방법을 학습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 개념에 대한 학습을 충분히 진행했다는 가정 하에 개념을 심도 있게 다뤄 ‘수학적 체력’을 길러 준다는 점에서 수험생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상대적으로 상위권 수험생들이 많이 모이는 커뮤니티인 ‘오르비’에 올라온 수험생 반응도 뜨겁다. 현우진의 뉴런 수강생은 “기초가 탄탄하다는 것을 전제로 수강할 때 시너지 효과가 크다”고 평했다.
 
 

사회탐구 1타 이지영의 대표 강좌  ‘4STEP’  

수험생 사이에서 스타급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강사와 강좌들. 이투스교육 소속 사회탐구 1타 이지영 강사

수험생 사이에서 스타급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강사와 강좌들. 이투스교육 소속 사회탐구 1타 이지영 강사

이지영 강사는 이투스 소속 사회탐구 영역의 스타강사로, 이지영 강사의 대표적 문제풀이 강좌 ‘4STEP’은 ‘수능 준비 3대장’ 중 하나로 포함될 만큼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이지영의 4STEP은 핵심 키워드 퀴즈, EBS 제시문 분석, 최신 기출 O/X 테스트 및 실전 문제풀이로 구성돼 있다. 사회탐구 영역에서 퀴즈 형태 강좌의 시초로 평가받는다. 기출된 선지들을 하나씩 분석하는 강좌로 평가원의 출제 경향을 파악하고 표현에 익숙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 강좌로 떠올랐다.
 
대입 정보 네이버 카페 ‘수만휘’에서 “4STEP은 이지영 선생님이 강의하면서 필기해주는 내용이 정말 큰 도움이 된다”는 평이 많을 정도로 킬러 선지를 명확히 해설해주는 개념 설명으로 사회탐구 대표 강좌로 자리 잡았다.
 
 

국어 1타 유대종의 대표 강좌 ‘진또배기’  

유대종 강사는 스카이에듀 소속의 수능 국어 1타 강사로 꼽힌다. 수능 국어 1등급을 결정하는 독서 문항을 다루는 ‘유대종의 진또배기’ 강좌로 스카이에듀로 이적 전 메가스터디에서 국어 영역 강사 목록 가장 첫머리에 이름을 올리며 수능 국어 스타강사로 빠르게 성장했다.
 
‘수능 준비 3대장’ 중 하나로 손꼽히는 ‘유대종의 진또배기’는 독해 원리를 고난도 지문에 적용하는 학습을 통해 독서 풀이력을 강화하고 독서 태도를 교정해주는 강좌다. 스카이에듀에서 ‘유대종의 진또배기’ 강의는 개강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강좌에 오를 정도로 대입 수험생들 사이에 국어 영역 최고 수준의 강좌로 이름나 있다.
 
진또배기 교재 역시 중요 기출만 담은 수능 대비를 위한 필수 콘텐트로 자리 잡았다. 특히 올해는 역대 수능 국어의 모든 지문을 분석, 난도가 높았지만 독서 태도 교정에 안성맞춤인 지문만 선별해 제작함으로써 학생들이 문제를 풀고 강의를 보면서 독서 태도의 중요성을 체감한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진또배기가 개강한 지난 5월 한 달간 수험생들이 많이 찾는 입시 커뮤니티 ‘오르비’에서는 국어 단일 강좌 수강후기 중 진또배기에 대한 리뷰가 가장 많았다. 대입 수험생은 “유대종 선생님의 설명이 귀에 착착 감겨 집중이 잘 되고 무엇보다도 수업이 재미있다” 등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스카이에듀 관계자는 “국어 영역에서 대입 수험생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유대종 강사의 ‘진또배기’는 선배들이 강력히 추천하는 강의에도 이름을 올리며 스카이에듀의 대표 강좌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대종 강사와 함께 혁신적인 콘텐트를 만들어가며 수험생의 믿음과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전했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