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네마트 O2O 플랫폼 ㈜더맘마, 넥스트라이즈 2020 참가

중앙일보 2020.06.23 11:12
동네마트 O2O 플랫폼 ㈜더맘마(대표 김민수)가 스타트업 페어인 ‘넥스트라이즈(NextRise) 2020’에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한국무역협회는 ‘넥스트라이즈 2020’을 23일인 오늘 부터 양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더맘마는 떠오르는 벤처‧스타트업으로서 참가, O2O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더맘마는 전국 490여개의 식자재마트와 가맹을 맺고, 자사 ‘맘마먹자’ 앱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이 필요한 상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는 O2O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전국의 동네마트를 소물류화 해 신선식품 물류 과정에서 발생하는 적자유통구조를 줄인 바 있다.
 
동네 식자재마트가 마트 방문 시에만 제공했던 제품 배달서비스를 자사 앱 구매 회원에게 간편하게 중개해주는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는 마트에 방문하지 않고도 물건을 쉽게 구입할 수 있게 된다. 더맘마의 이러한 서비스는 동네마트에도 이롭다. 기존에 오프라인으로만 판매하던 동네마트에게 온라인 판매 채널을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빅데이터를 이 용한 체계적인 구매 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마트의 매출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
 
한편 더맘마는 자사 ‘푸드테크연구소’를 개소하고 상표 및 특허출원과 관련한 연구에 주력하고 있다. 현재 이 기업의 특허 및 상표출원 건은 총21건으로, 앞으로도 이커머스 소비시장과 관련한 핵심 기술 연구를 통해 변화하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