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 중구보건소, 아동비만 예방 위한 ‘건강한 돌봄놀이터’ 본격 운영

중앙일보 2020.06.19 15:33
인천 중구보건소(소장 장명자)는 초등학교 등교 개학 일정에 맞춰 지난 12일부터 관내 신흥초등학교 1~2학년 2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한 돌봄 놀이터’ 사업을 시작했다.
 
‘건강한 돌봄 놀이터’는 초등돌봄교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양·식생활 교육 및 체험, 놀이형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아동 비만 예방관리 사업이다.
 
보건소는 당초 관내 2개 학교의 신청을 받아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발생 등 사정에 의해 1개교만 정상운영하게 되었다. 선정된 신흥초등학교 돌봄교실에서는 영양사·운동지도사 등 전문인력을 투입하여 건강한 밥상 만들기, 음식 골고루 먹기, 바나나우유 만들기 등 다양한 영양 프로그램 12회와 투호던지기, 균형잡기 등 신나는 놀이로 구성된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12회를 8월까지 운영하며 코로나19 발생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 실시 등 감염예방 지침을 준수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은 현대사회의 중요한 건강문제로 특히 아동·청소년의 비만율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성인 비만으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아 성장기 아동의 건강습관 생활화 유도를 통해 식습관 개선과 비만예방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