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대학교, 간호과 간호학 전문학사 인증 취득

중앙일보 2020.06.12 15:22
국제대학교 간호과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시행한 ‘2020년도 상반기 간호교육 인증 프로그램 보완평가’에서 간호학 전문학사 「인증」을 취득했다.
 
간호과 고정미 학과장은 평가인증을 위해 도와주신 모든 대학 관계자와 관련 기관에게 고마움을 전하며, “4년제 학사전환평가를 앞둔 시점에서 국제적인 역량을 갖춘 전문인 양성이라는 학과 교육목표에 맞는 간호 인재를 양성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핵심역량을 갖춘 전문적인 간호인을 배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간호교육평가원(교육부 지정)이 주관하고 있는 간호교육인증평가는 졸업생들의 추후 관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간호학 프로그램의 교육 역량을 심사 인증 하는 제도이며, 평가영역은 학과 비전과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6개 영역, 총 28개 항목의 평가요소를 고르게 충족해야 한다.
 
한편 국제대학교 간호과는 2017년 정원 40명으로 신설되어 간호교육인증평가 규정 제19조에 근거하여 졸업생이 배출되는 시점까지 매년 간호인증평가를 받아야함에 따라 2020년 현시점까지 매년 인증평가를 통하여 간호인증의 질적인 기관임을 평가받고 있는 상태이다. 국제대학교 간호과는 “올해 4년제 학사전환평가를 앞둔 시점에서 국제대학교 간호과는 좀 더 우수한 간호학 교육의 기반을 갖춘 대학으로 발돋움할 것이다.”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