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소전기차 타 볼래요?…현대차, T맵과 넥쏘 시승 이벤트

중앙일보 2020.06.11 14:40
현대차는 이달 SK텔레콤 T맵과 함께 수소전기차 넥쏘 시승 이벤트를 연다. 사진 현대차

현대차는 이달 SK텔레콤 T맵과 함께 수소전기차 넥쏘 시승 이벤트를 연다. 사진 현대차

수소전기차를 타볼 기회가 생겼다. 현대자동차는 국내 유일의 수소전지연료차 넥쏘의 상품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SK텔레콤 T맵 택시와 손잡고 이달부터 시승 체험 이벤트를 한다고 11일 밝혔다. T맵 택시 앱으로 택시를 호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사람에게 넥쏘 차량으로 원하는 목적지까지 데려다주는 이벤트다. 
 
이벤트 차량은 영업 면허를 가진 수소택시가 아니라 현대차가 기사와 차량을 지원하는 별도의 넥쏘 차량 10대가 투입된다. 서울시엔 10대의 수소택시가 영업 중이다. 
 
오는 11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평일 출근 시간(오전 8~10시)과 퇴근 시간(오후 5~8시)에 서울지역 T맵 택시 호출을 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00명에게 시승 경험을 제공한다. 요금은 무료이며, 넥쏘 차량 탑승 기회뿐만 아니라 쿠션 담요 등 기념품도 준다.
 
현대차 관계자는 "날로 관심이 높아가는 수소전기차 넥쏘를 직접 체험할 기회"라며 "아직 생소한 수소전기차의 상품성을 일반인에게 보다 쉽고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넥쏘는 2018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 7500대를 돌파했으며, 올해 판매 목표는 1만100대다. 현대차에 따르면 목표한 판매 대수는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차는 지난달 GS칼텍스와 협력해 'H강동 수소충전소'를 개소하는 등 수소충전 인프라 확충에도 나섰다. 
 
김영주 기자 humanest@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