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엠이코리아, 대구공업고등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중앙일보 2020.06.09 16:45
(사진설명: 대구공업고등학교 송우용 교장, 김홍식 이엠이코리아 대표회장이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이엠이코리아)

(사진설명: 대구공업고등학교 송우용 교장, 김홍식 이엠이코리아 대표회장이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이엠이코리아)

㈜이엠이코리아(대표회장 김홍식)와 대구공업고등학교(교장 송우용)는 6월 9일(화) 오후 2시 대구공업고등학교에서 국내 퍼스널 모빌리티 산업 발전과 학생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업무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이엠이코리아 김홍식 대표회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대구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장 및 채용을 약정한 학생 대표 등과 함께 협약식을 진행하였다. 이 협약식에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한 친환경 이동수단의 미래,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대한 자연스러운 토론이 이루어졌다.
 
산학협력 업무체결의 주요 내용은 친환경 퍼스털 모빌리티 및 2차전지 분야 인재육성을 위한 맞춤반 개설, ㈜이엠이코리아 국내 공장에 재학생의 채용 약정, 고졸취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노력, 학생들의 교육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 공동개발, 인력 및 기술 교류를 위한 교육활동 지원 이다
 
대구공업고등학교 송우용 교장은 “어려운 시기에 우리 학생들의 취업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지역의 기업체에 감사하며, 이번 ㈜이엠이코리아와 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양 기관 간 전략적 제휴를 통해서 우수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정보의 공유와 발전방안을 구축해 나감으로써 본교 학생들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엠이코리아 김홍식 대표회장은 “대구공업고등학교가 지속적으로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화수분 역할을 해주길 바라며 아울러 ㈜이엠이코리아는 학생의 진료경력개발을 위해 노력하여 학교와 더욱 견고한 인연을 만들어 나갈 것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엠이코리아는 지난 5월 경산시와 투자협정 MOU를 체결하는 등 지역과 기업이 상생하는 모범사례를 만들었고 이번 대구공업고등학교와 협약서를 통해 청년 취업에도 앞장서는 모습도 보여지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