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가전제품 사고 카페에서 커피도 마시고 …생활밀착형‘메가스토어 수원점’ 오늘 오픈

중앙일보 2020.05.29 00:05 Week& 3면 지면보기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수원점 1층에 위치한 런드리카페와 펫스파 전경. [사진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수원점 1층에 위치한 런드리카페와 펫스파 전경. [사진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오늘(29일) 경기도 수원시 권선동에 메가스토어 수원점을 연다. 올해 1월 첫선을 보였던 ‘메가스토어 잠실점’을 잇는 두 번째 메가스토어로 기존 수원시청점과 수원터미널점을 통합해 선보인다. 메가스토어는 단조로웠던 오프라인 매장에 변화를 주기 위해 롯데하이마트가 전략적으로 마련한 매장이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수원점은 지역에 특화된 생활밀착형 메가스토어로 수원역·수원시청·수원버스터미널 인근을 아우르는 수원 중심부에 자리 잡았다. 소비자가 가전제품 구매를 넘어 문화생활과 여가 등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수원점은 2648m²(802평) 규모로 4층으로 이뤄졌다. 1층에는 런드리카페와 펫스파가 있다. 런드리카페는 셀프 빨래방과 카페가 합쳐진 공간이다. 가전 매장에 런드리카페를 입점시킨 것은 국내 가전 유통업계로는 롯데하이마트가 최초다. 빨래하는 동안 엔제리너스에서 커피를 마시거나 가전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펫스파는 반려동물 프리미엄 셀프 목욕탕이다. 옷을 세탁하면서 반려동물을 목욕시키고 털을 건조시켜줄 수 있다. 런드리카페와 펫스파는 24시간 무인으로 운영된다.
 
2층에는 공식 애플서비스센터 앙츠(ANTZ)가 있다. 롯데하이마트에 앙츠가 입점하는 것은 처음이다. 서비스센터를 애플(APPLE) 브랜드관과 함께 운영한다. 제품을 수리받고 추가 구매가 필요하면 나란히 위치한 애플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3층에 있는 홈인테리어숍 LG 하우시스. 주거 공간 상담과 창호자재 판매를 한다. 3층에는 네일숍도 입점했다.

3층에 있는 홈인테리어숍 LG 하우시스. 주거 공간 상담과 창호자재 판매를 한다. 3층에는 네일숍도 입점했다.

 
3층에는 홈인테리어숍과 네일숍이 입점해 있다. 이사와 결혼을 계획하고 가전제품을 살펴보러 온 소비자는 인테리어 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 인테리어숍에 입점한 ‘LG 하우시스’는 토털 홈 인테리어 시공업체로 상담도 해주고 창호·자재도 판매한다. 또 네일숍에서 네일아트·페디큐어 등 서비스를 받고 쇼핑을 즐길 수도 있다.
 
4층은 가전제품 브랜드관으로 꾸몄다. 주요 제조사들을 브랜드관으로 꾸며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말까지 메가스토어를 전국에 6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중앙일보디자인=김승수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