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양 포커스] 주거 명당 송도 랜드마크시티 대단지…생활인프라 굿! 교통호재로 미래가치↑

중앙일보 2020.05.29 00:04 주말섹션 2면 지면보기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조감도. 일정 기준을 갖추면 주택 유무 등에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조감도. 일정 기준을 갖추면 주택 유무 등에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현대건설은 6월 인천시 송도동 397-5번지 일대에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를 분양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49층 8개동, 전용면적 84~156㎡ 1100가구의 대단지다. 1·2차에 이어 공급하는 3차 단지로, 송도 힐스테이트 타운(5000여가구)의 한 축을 구성하게 된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

 

인천지하철 1호선 역 연내 신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3차는 주거·국제업무·관광레저 복합단지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에 들어서기 때문에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주변에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이 연말 개통 예정이고, 트램·제2외곽순환도로도 진행 중이다. 또 인근에 GTX-B노선, KTX연장도 계획돼 있다.
 
단지 앞에 초·중교 부지가 있으며, 반경 1㎞ 안에 6개의 초·중·고교가 개교 예정이다. 채드윅국제학교·연세대국제캠퍼스 등도 가깝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코스트코·NC큐브커낼워크·롯데마트·홈플러스 등의 이용이 편리하며, 인근에 이랜드몰·롯데몰·세브란스병원이 예정돼 있다. 랜드마크씨티 근린공원·센트럴파크·잭니클라우드GC·워터프론트호수·서해도 인접해 있다.
 
다양한 특화설계가 도입된다. 우선 세련된 외관 설계(커튼월룩)가 적용된다. 또 남측향(남동·남서) 위주 배치, 넓은 동간거리로 채광과 통풍성을 높일 예정이다.  
 
미세먼지·바이러스 등으로부터 안전을 지키는 ‘H 클린알파 2.0’도 도입된다. 세대 내 HEPA 필터, 광플라즈마 장착 전열교환기, 천장형 공기청정기(유상 옵션), 센서 유닛 일체형 제어기도 갖춘다.
 
단지 주동 입구 공동현관에서부터 에어샤워(유상옵션)로 1차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클린E/V도 제공된다. 조명·난방 제어, 에너지 사용량 조회, 택배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한 ‘Hi-oT’ 기술도 적용된다.
 
84㎡(일부 타입)에는 알파룸·드레스룸·파우더룸이 제공된다. 99㎡(일부 타입)는 LDK구조이며, 안방·거실 광폭설계가 적용된다.
 
 

당첨 6개월 뒤부터 분양권 전매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운 H 아이숲, O2 어린이집, O2 골든라운지도 조성된다.
 
비규제지역으로 규제도 덜하다. 세대주 여부나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 지역별 예치금 기준이 충족되면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재당첨 제한이 없으며, 당첨자 발표 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문의 1899-1010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