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하는 금융] 5가지 상품별 라이프 스타일 구성…혜택 강화한‘숫자카드 V4’시리즈

중앙일보 2020.05.28 00:04 주말섹션 7면 지면보기
‘삼성카드 3 V4’는 자녀가 있는 30~40대 기혼 남성 및 기혼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춰 생활 필수영역 할인과 생활비 자동납부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 삼성카드]

‘삼성카드 3 V4’는 자녀가 있는 30~40대 기혼 남성 및 기혼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춰 생활 필수영역 할인과 생활비 자동납부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 삼성카드]

삼성카드의 ‘숫자카드 V4’ 시리즈가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숫자카드 V4’는 빅데이터를 통한 생활비 자동납부 혜택 및 디지털·온라인 서비스 혜택을 강화해 업그레이드해 출시한 카드다.
 

현대카드

삼성카드는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18개의 최신 소비 유형을 도출하고, 각 소비 유형을 생애주기와 소비 규모에 따라 분석했다. 또한 상품별 대상 고객군을 ‘페르소나’로 정의함으로써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보다 정교하고 입체적으로 발전시켰다.
 
숫자카드 V4에 다섯 가지 ‘라이프스타일’로 각각 적용했다. 숫자카드의 ‘페르소나’는 고객 의사결정에 영향을 주는 주요 특성이 집약·정보화된 데이터를 인격의 형태로 상징화한 것이 특징이다.
 
숫자카드 V4는 상품별 라이프스타일을 다섯 가지로 구분해 생활 필수영역에서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생활비 자동납부 시 포인트 적립 혜택과 넷플릭스·웨이브·왓챠플레이·멜론·온라인쇼핑·배달앱 등 디지털·온라인 혜택을 상품에 반영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삼성카드 3 V4’는 자녀가 있는 30~40대 기혼 남성 및 기혼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에 초점을 맞췄다. 승용차를 보유했지만, 주말 정도에만 타는 기혼 남성, 자녀가 있지만, 교육비 부담이 크지는 않은 기혼 여성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과 주유를 포함 할인점 사용이나 아파트 관리비 등 생활비 혜택도 선호하지만, 편의점이나 커피 등에서 작은 행복을 누리고자 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카드 혜택을 구성했다.
 
삼성카드 3 V4의 생활 필수영역 할인 서비스도 다양하다. ▶교육·주유 3% 결제일 할인 ▶할인점·온라인쇼핑몰·해외 3% 결제일 할인 ▶편의점·배달앱·신선식품배송·커피·제과 3% 결제일 할인 ▶영화 5000원 결제일 할인 ▶놀이공원 50%, 워터파크 30% 현장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아파트 관리비, 도시가스, 4대 보험, 통신비, 전기요금, 렌털료,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플레이, 멜론의 월 자동납부 금액을 합산해 10만원당 1000포인트 적립해주는 생활비 자동납부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카드 3 V4의 연회비는 2만원이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