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택명가] 규제 무풍 반월지구 ‘초품아’ 대단지 … 우수한 생활 인프라, 편리한 출퇴근

중앙일보 2020.04.29 00:03 주말섹션 4면 지면보기
‘포스트 수원·용인·성남’으로 주목 받고 있는 경기 화성시 반월지구에 공급되는 신동탄포레자이 투시도.

‘포스트 수원·용인·성남’으로 주목 받고 있는 경기 화성시 반월지구에 공급되는 신동탄포레자이 투시도.

GS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반월지구에 ‘신동탄포레자이’ 아파트를 분양한다. 전체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2개 동, 전용면적 59~84㎡ 1297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화성시는 최근 ‘포스트 수·용·성’으로 주목 받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화성시는 최근 1년동안 인구가 6.7% 늘면서 수도권에서 가장 가파른 증가율을 보였다. 아파트 거래량도 지난해 9월부터 올해 2월까지 1만7524건으로 경기도 시·군 중 세번째로 많았다. 특히 반월지구는 비투기과열지구·비청약과열지역으로 각종 규제에서 자유롭다. 우선 세대주나 주택 유무와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이상 일정 예치금만 충족하면 청약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또 재당첨 제한이 없고 당첨자 발표 6개월 뒤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신동탄포레자이

 

판교역 30분대, 강남역 40분대

교통도 편리하다. 인근의 분당선 망포역에서 지하철을 이용하면 수원역 10분, 판교역 30분대, 강남역 4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서울 강남권 등을 잇는 광역버스 이용이 쉽고 용인서울·경부·영동고속도로를 통해 서울·수도권을 빠르게 오갈 수 있다. 여기에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2026년 개통 예정) 서천역(가칭) 초역세권 단지다. 또 2027년 개통을 앞둔 동탄도시철도 트램 출발역인 반월역(가칭)도 단지 인근에 들어선다. 생활 인프라 또한 우수하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롯데마트·홈플러스·빅마켓·코스트코 등이 인접해 있고, 이케아·롯데프리미엄아울렛·롯데백화점 등 이용이 쉽다. 분당선 망포역 인근의 상업시설이나 개인병원, 식당가, 박지성축구센터 등도 가깝다.
 
 

채광·통풍 뛰어난 4베이 구조

율목초교를 품은 ‘초품아’ 단지로 동학중·서천고·경희대(국제캠퍼스) 등 통학이 용이하며, 망포동·영통동 학원가도 가깝다. 또 인근에 서천레스피아·남산근린공원 등이 있다. 삼성디지털시티·삼성나노시티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단지로 배후 주거수요가 탄탄하다. 내부는 전 타입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4베이 구조로 설계됐다. 주방은 ‘ㄷ’자형으로 설계됐고 74㎡와 84㎡ 타입은 3면 발코니 혁신평면이 적용돼 실사용 면적이 넓다. 각 타입별로 대형 드레스룸·알파룸·팬트리 등이 제공되며 단지 내에 피트니스센터·사우나·카페테리아·독서실 등이 마련된다.
 
문의 1644-6652
 
 
심영운 기자  sim.youngwoon@joinsland.com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