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이 우려되는 가운데 지난 2월 오전 서울 종로구 드림시어터 소극장에서 서울시 관계자들이 방역 소독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https://pds.joins.com/news/component/htmlphoto_mmdata/202004/21/187f94c5-4101-4d22-bba7-5e6ad8c7b6a7.jpg)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이 우려되는 가운데 지난 2월 오전 서울 종로구 드림시어터 소극장에서 서울시 관계자들이 방역 소독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LG유플러스는 2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하면서 관객의 발길이 끊긴 공연 예술 분야를 지원하기 위해 소극장 연극이나 세종문화회관의 오페라 공연 등을 영상으로 제작해 IPTV와 모바일TV로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공연 영상은 LG유플러스의 IPTV·모바일TV에서 '공연예술 특집관'을 통해 무료로 방영하고 제작비도 LG유플러스가 부담한다.
대학로 공연 매월 4편씩 IPTV로 무료 제공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 중인 '힘내라 콘서트' '내 손 안의 극장'의 모든 공연도 LG유플러스 IPTV에서 무료로 서비스한다. 특히 '힘내라 콘서트'에는 오페라의 주요 아리아를 제작진의 해설과 함께 들을 수 있는 '오페라 톡톡 로시니', 세종문화회관 전석 매진을 달성했던 창작 무용극 '놋'이 포함됐다
![LG유플러스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예술계와 상생하는 방안을 내놨다.[LG유플러스 제공]](https://pds.joins.com/news/component/htmlphoto_mmdata/202004/21/4f84eddc-1755-4fc6-95b9-0f37594181f8.jpg)
LG유플러스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연예술계와 상생하는 방안을 내놨다.[LG유플러스 제공]
세종문화회관 무용극, LG아트센터 재즈공연…TV로 감상
특히 LG유플러스는 5G 전용 서비스인 U+ VR을 통해 3D VR 생중계도 진행한다. LG유플러스는 "집안에서 TV와 스마트폰으로 통해 공연을 감상하면서도 마치 공연장을 직접 찾은 듯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 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건영 LG유플러스 광고·콘텐트담당 상무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예술계도 돕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대중들에게도 문화생활을 누리게 하자는 차원에서 이같은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공연예술 특집관을 이용하려면 U+tv 전용 리모컨의 '메뉴' 버튼을 누른 뒤 '영화/TV 방송'에 접속해 '다큐/교양' 메뉴를 선택하면 된다. 자사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인 'U+모바일tv 앱'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박형수 기자 hspark97@joong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