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PO 브리핑] 아동성착취 반대 캠페인, 코로나19 어린이돕기 모금캠페인 外

중앙일보 2020.04.18 05:00

세이브더칠드런, 아동 성 착취 반대 캠페인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 성 착취 반대 캠페인 '우리는 아동 성 착취를 용납하지 않습니다'를 지난 13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아청법) 개정’ 국민청원에 동참을 끌어내기 위한 것으로 ▶피해 아동 보호와 회복 ▶가해자 처벌강화 ▶재발 방지와 예방을 요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sc.or.kr)참조.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 전 매장 '기빙감사제'

밀알복지재단은 오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기빙플러스 전 매장에서 '기빙 감사제'를 연다. 20일까지 매장을 방문하면 품목에 제한 없이 최대 90%까지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살 수 있다. 기빙플러스는 기업에서 기부한 의류·생활용품 등 새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팔고, 수익금으로 장애인 자립을 지원하는 기업사회공헌(CSR) 전문 매장이다.
 

유니세프, 코로나19 어린이돕기 모금 캠페인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과 전 세계 어린이를 지원하기 위해 '코로나19 국내·외 취약 어린이 돕기'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캠페인 참여는 홈페이지(campaign.unicef.or.kr/covid-19)에 신청하면 된다. 유니세프 친선대사를 맡은 전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김연아가 재능기부로 캠페인 영상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굿피플, 스타 마스크 캠페인

굿피플은 '스타마스크(STAR MASK) 캠페인'에 박수홍·박하선·권혁수·안영미 등이 동참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연예인들이 저소득층 가정 청소년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실물마스크나 구매자금을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참여 연예인은 SNS에 직접 적은 응원 메시지와 사진을 올려 취지를 알리고 릴레이 방식으로 동참할 예정이다.
 

위 배너를 누르시면 '함께하는 세상' 기사목록으로 이동합니다. https://news.joins.com/issue/10956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