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 천사’ 배우 심혜진, NGO 굿피플 나눔대사로 나선다

중앙일보 2020.04.14 14:55
사진: (왼쪽부터) 굿피플 심혜진 나눔대사, 굿피플 김천수 회장

사진: (왼쪽부터) 굿피플 심혜진 나눔대사, 굿피플 김천수 회장

평소 많은 나눔을 실천해 오고 있는 배우 심혜진이 더욱 활발한 나눔활동을 위해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과 손 잡았다. 굿피플이 지난 13일 배우 심혜진을 나눔대사로 위촉한 것이다.
 
심혜진은 지난해 희망TV SBS 촬영을 위해 굿피플과 케냐 은구니 지역으로 봉사활동을 다녀온 바 있다. 당시 심혜진은 케냐 은구니 지역의 심각한 물 부족으로 인해 고통받는 사람들의 사연을 희망TV SBS 방송을 통해 전했다. 방송 이후 직접 운영하는 가평 클럽인너 호텔앤리조트에서 해당 지역 식수 개선사업을 위한 ‘Water Changes everything’ 캠페인을 굿피플과 진행하기도 했다.
 
향후 배우 심혜진은 굿피플의 나눔대사로 다양한 캠페인과 자선행사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그 첫걸음은 스타마스크 캠페인으로 함께한다. 스타마스크 캠페인은 코로나19로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에게 스타들이 마스크를 선물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날 위촉식에서 심혜진은 “나눔의 가치를 마음으로 알게 되는 것이 큰 기쁨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에게는 나눔의 가치를 알리고, 어려운 이웃에게는 사랑을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활동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굿피플 김천수 회장은 “케냐 방문 이후 물 부족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진정으로 돕고자 하는 나눔대사의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라고 화답하며, “계속해서 굿피플과 도움이 필요한 곳을 위해 많은 활동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위촉식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 두기를 고려해 굿피플 사무실에서 간소하게 진행됐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