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 온라인 비대면 취업지원교육 시작

중앙일보 2020.04.09 13:18
 [세종대 일자리사업단의 라이브 강의 모습]

[세종대 일자리사업단의 라이브 강의 모습]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대학일자리사업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4월 6일부터 온라인 비대면 라이브 취업지원교육을 시작했다.
 
세종대 일자리사업단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얼어붙은 상반기 채용시장 속에서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의 공개채용이 진행됨에 따라 〈반도체 기업 집중반〉을 개설하여 라이브 강의를 시작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반도체 관련 주요기업과 1차 벤더기업 취업을 준비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반도체 기업 채용 트랜드 분석은 물론 직무분석과 전공면접을 한 번에 대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국내 주요기업 반도체 사업부 출신의 실무형 강사들이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4월 6일(월) 시작으로 6월 15일(월)까지 10회차로 진행된다.
 
지난 6일 진행된 첫 번째 강의인 ‘반도체 기업 직무분석과 취업전략’에 참여한 학생은 “채용 진행 중인 기업분석과 직무분석을 해결할 수 있어 좋았고, 직접 이야기 나눌 수는 없지만, 실시간 채팅으로 여러 사람이 질문을 동시다발적으로 할 수 있던 점이 좋았다”고 말했다.
 
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에서는 국내 5개 대기업 그룹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미뤘던 상반기 채용을 재개하고 있는 만큼 온라인 라이브 강의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에 전방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방침이다.
 
〈반도체 기업 집중반〉에 이어 다음주부터 〈All-in-one 알고리즘 프로그램〉, 〈공기업 계열별 취업특강〉 〈공기업 NCS 특강〉, 〈해외 취업 프로그램〉도 연이어 운영될 예정이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