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함께하는 금융] 군매점(軍賣店)서도 편하게‘페이북 QR결제’하세요

중앙일보 2020.03.26 00:05 6면 지면보기
BC카드가 IBK기업은행·국군복지단과 함께 국내 부대 내 매점인 PX에서 페이북 QR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일부 PX를 중심으로 시범 운영 중이며 앞으로 전체 PX에 적용할 계획이다. [사진 BC카드]

BC카드가 IBK기업은행·국군복지단과 함께 국내 부대 내 매점인 PX에서 페이북 QR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재 일부 PX를 중심으로 시범 운영 중이며 앞으로 전체 PX에 적용할 계획이다. [사진 BC카드]

이제 군대에서도 ‘페이북QR결제’ 가능해진다. BC카드가 IBK기업은행·국군복지단과 함께 국내 육·해·공군 부대 기지 내 매점(이하 PX)에서 페이북QR결제 서비스를 적용한다. 앞으로 군 장병도 부대 내에서 간편결제 서비스의 편리함은 물론 BC카드만의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게 됐다.
 

BC카드

BC카드는 군 복무 중인 부대 내 장병들도 스마트폰 사용이 활성화됨에 따라 장병들이 현금이나 실물카드 없이도 PX를 이용할 수 있도록 QR결제 서비스 적용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다. 현재 일부 PX를 중심으로 시범 운영 중이며 앞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와 인프라 정비를 통해 2200여 개 전체 PX에 적용할 계획이다.
 
QR결제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장병이 자신의 스마트폰에 BC카드의 간편결제 애플리케이션인 페이북을 설치하고 IBK나라사랑카드를 등록한다. IBK나라사랑카드 외 기존에 사용하던 BC카드도 사용할 수 있다.
 
이후 페이북에서 IBK나라사랑카드 등 결제하고자 하는 BC카드를 선택하고 QR코드를 생성한다. 생성된 QR코드를 PX 계산대에 비치된 리더기로 스캔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일반 장병뿐만 아니라 직업군인과 부대를 방문한 가족 등 일반인도 스마트폰에 페이북 앱이 설치돼 있다면 QR결제가 가능하다.
 
BC카드는 QR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장병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다음 달 15일까지 PX에서 처음으로 페이북QR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장병에게 5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기간 내 1회, 최대 2000원). 또한 다음 달 30일까지 3000원 이상 QR결제하는 건에 대해 500원 캐시백 혜택을 1일 1회 제공한다. 한 달간 페이북QR결제로 건당 3000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1만7500원의 캐시백(한 달 31일 기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장길동 BC카드 마케팅본부장은 “BC카드의 QR결제 서비스를 통해 장병들도 결제 편의성은 물론 BC카드만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편리하고 혜택 가득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