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덱스,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 교육장학 공헌 부문 대상 수상

중앙일보 2020.03.20 14:40
페덱스는 제10회 행복더함 사회공헌 캠페인의 우수기업에서 교육장학공헌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페덱스는 자사의 비즈니스 및 물류 관련 전문성을 접목해 전 세계적으로 변화와 새로운 가능성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창립된 페덱스는 기업가들에게 그들이 필요로 하는 자원과 연결시켜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그들의 가정을 지원하며 나아가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고 믿는다. 페덱스와 JA(Junior Achievement)가 2007년부터 함께 진행하는 국제무역창업대회는 청소년 기업가를 양성하고 미래의 비즈니스 리더에게 힘을 실어주고 있다. 국제무역창업대회는 참가자들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제안서를 창안하는 경험을 통해 국제 무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도록 한다. 또한, 아태지역 10개 시장에서 선발된 학생들과 경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대회 개최 이후 한국에서는 1,496명 이상의 학생들이 국제무역창업대회에 참가했으며, 그중 72명의 학생들이 아태지역 본선에 참가했다. 2018년에는 한국과 베트남 연합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한국의 이승원 양과 베트남의 두옹 하안(Duong Ha Anh) 양은 몸의 균형을 관찰하고 위험이 있을 때 경보를 발송해 추락 방지를 돕는 웨어러블 장치를 아이디어로 제안해 다른 지역에서 온 29개 팀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