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사이버대 문화창조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 온라인 학위수여식 진행

중앙일보 2020.03.05 14:17
문화예술경영전공은 ‘구루미’ 프로그램을 활용해 온라인 졸업식을 진행했다.

문화예술경영전공은 ‘구루미’ 프로그램을 활용해 온라인 졸업식을 진행했다.

경희사이버대 문화창조대학원 문화예술경영전공은 지난 2월 22일(토) 예정되었던 졸업식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연기되자 오프라인 졸업식 대신 ‘구루미’ 프로그램을 활용해 온라인 화상세미나 방식으로 졸업식을 진행했다.
 
온라인 졸업식은 학위기를 직접 전달할 수는 없었지만, 전공 교수진의 축사와 졸업생 5명 소개, 더불어 강윤주, 전한호 교수가 특별히 제작한 졸업장을 수여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기존에 진행되는 가족, 친지, 지인들이 현장에서 함께하는 졸업식은 아니었지만,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함께 공부했던 재학생의 축하를 위해 참석한 여러 교수진으로 인해 한층 더 의미 있는 자리가 됐다. 문화예술경영전공 이원재 교수는 출장차 머물던 지역에서 참여했으며, 이선철 교수는 영상을 통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문화예술경영전공 원우회에서 졸업생들을 위해 준비한 작품

문화예술경영전공 원우회에서 졸업생들을 위해 준비한 작품

 
또한, 대학원 원우회에서는 졸업생을 위한 PPT 자료를 제작해 졸업생들 각각의 사진 아래 졸업생의 이름으로 삼행시를 지어 재미와 감동이 함께하는 순간을 선사했다.
 
졸업생들은 직장, 육아를 병행하는 등의 힘든 과정에서도 졸업까지 올 수 있었던 이유와 소감을 전해 참여한 교수진 및 재학생들에게 감동의 시간을 선물했다.
 
문화예술경영전공 강윤주 교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오늘 영광의 학위를 취득하는 졸업생 여러분의 노력과 열정에 뜨거운 격려의 박수를 보낸다”고 전하며 “온라인 졸업식이라는 형태로 학업의 마지막 순간을 장식하는 것도 사이버대에 잘 어울리는 하나의 방식”이라고 덧붙여 말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