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트렌드&] 피자 주문과 결제 더 쉽게 …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 새롭게 업그레이드

중앙일보 2020.02.25 00:02 4면 지면보기
도미노피자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소비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주문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해 소비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주문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사진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가 소비자 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를 새롭게 업그레이드했다.
 

‘도미노피자’ 리뉴얼

도미노피자는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주문과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 환경(UI·User Interface)을 적용했다. 피자 주문 시 피자·사이드디시·음료를 각각의 메뉴에서 선택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사이드디시나 음료를 한 화면에서 선택해 한 번에 주문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피자를 집계해 메뉴 상단에 순위를 정보로 제공해 고객이 인기 있는 피자를 선택할 수 있다. 홈 화면 중앙에는 배달 또는 포장 주문 버튼을 설정해 주문 방법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했다. 홈 하단에는 ‘주문’ 버튼을 신설해 배달, 포장, 인공지능 채팅 주문 서비스 ‘도미챗’, 자주 이용하는 제품을 더 빨리 주문할 수 있는 ‘퀵오더’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설정했다.
 
서비스를 이용했던 소비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자 경험(UX·User Experience) 기능도 높였다. 결제수단 저장 기능을 추가해 기존에 결제했던 카드 등을 등록해 놓으면 다음 결제 시 번거로운 절차 없이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메뉴 카테고리를 신설해 주문을 최적화했다. 메뉴 화면 상단에 피자, 인기 세트메뉴, 사이드디시, 하프&하프 등 제품 카테고리를 한곳에 모아 관련 메뉴의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도미노피자는 소비자가 편리하게 다양한 혜택을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도록 홈 메뉴 구조를 개편했다. 주변 매장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 정보를 안내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내 위치 확인 권한을 허용할 시 주변 매장의 프로모션 정보를 바로 확인 가능하다.
 
이 밖에도 새로워진 도미노피자 앱을 통해 고객은 개인화된 통합 혜택을 안내받을 수 있다. 도미노피자 온라인 회원 등급마다 적용받을 수 있는 다양한 쿠폰과 혜택을 한눈에 볼 수 있어 피자 주문 시 바로 적용할 수 있다. 개인에 최적화된 알리미 서비스를 추가해 주문 완료 알림 등 안내와 혜택을 개인 최적화 안내로 추가할 예정이다.
 
 
중앙일보디자인=송덕순 기자  song.deoksoon@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