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日 ‘코로나 악재’ 속 올림픽 슬로건 발표…“감동으로 하나 된다”

중앙일보 2020.02.17 17:45
2020도쿄올림픽 슬로건이 발표됐다. [AP=연합뉴스]

2020도쿄올림픽 슬로건이 발표됐다. [AP=연합뉴스]

2020도쿄올림픽 공식 슬로건이 ‘United by Emotion’(감동으로 하나된다)으로 결정됐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2020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는 17일 대회 슬로건을 ‘United by Emotion’으로 정했다고 발표했다.  
 
조직위는 대회 슬로건에 대해 “감동으로 사람들이 연결됨으로써 국적과 종교, 장애 등 다양한 벽을 넘어 서로를 인정하는 수 있다는 생각을 담았다”고 설명했다.
 
슬로건은 대회장 장식이나 공식 라이센스 상품에 활용이 된다. 도쿄올림픽은 오는 7월 24일에 개막해 8월 9일까지 열린다. 패럴림픽은 8월 25일부터 9월 6일까지 치러진다.
 
앞서 조직위는 지난 13일 전담 대책본부를 설치하는 등 올림픽 대회를 예정대로 치르겠다고 밝혔다. 모리 요시로(森喜朗) 올림픽 조직위원장은 “대회 취소나 연기가 없다고 분명히 말씀드린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자가 일본에서도 빠르게 늘고 있어 도쿄 올림픽에도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한 일본 정부의 입장이다.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17일 오전 현재까지 일본 내 신종코로나 확진자는 요코하마(橫浜)항에 정박 중인 국제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내 감염자(355명)를 포함해 최소 416명인 것으로 파악됐다. 일본은 현재 확진자가 바이러스 발원지인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국가다.
 
한영혜 기자 han.younghye@joongang.co.kr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