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 KDB나눔재단 청소년 통합문화예술 프로그램 ‘별별작업실’ 사업평가회 실시

중앙일보 2020.02.05 17:36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사장 남세도)는 한국산업은행에서 KDB나눔재단(이사장 이동걸) 후원으로 진행되는 청소년 통합문화예술 프로그램 “별별작업실” 사업평가회를 완료했다고 전했다.
 
‘별별작업실’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뮤지컬, 춤, 노래 마술 등 문화소외계층 아동들에게 통합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더 나아가 캠프, 공연관람, 기행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동들의 인성 및 사회성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있다.
 
2019년도 별별작업실 사업이 종료됨에 따라서 사업에 참여한 기관인 KDB나눔재단,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동덕여자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등 담당자들이 모여 2019년 별별작업실 사업평가와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린지역아동센터 김종옥 시설장은 “최근 어머니의 별세로 마음에 아픔을 가지고 있는 ** 아동이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눈에띄게 변화되는 모습을 지켜보았다. 상담이나 치료를 통해서도 변화가 어려웠으나 문화예술활동으로 아동에게 큰 선물을 준 것 같아 본 사업에 굉장한 감동을 받았다. 더불어 평소에는 알 수 없었던 아동들의 재능과 끼를 발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된 것에 너무 감사하다”며, “이런 프로그램이 보다 많은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지원되길 희망하며 별별작업실을 지원해 주신 KDB산업은행과 KDB나눔재단에 큰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