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더블유아카데미, 세종대서 ‘2020 서울 미래교육박람회’…3000명 큰 호응

중앙일보 2020.02.03 16:32
공정한 기회, 사람을 위한 교육을 목표로 2019년 설립한 (주)더블유아카데미(대표 원희규)가 2월 1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컨벤션홀에서 '2020 서울 미래교육박람회'를 개최했다.  
 
(주)더블유아카데미는 피부색, 국가, 성별, 부모의 재력 등이 그 사람의 미래를 결정하는 이동 사다리가 되지 않는 사회를 목표로 한다. 또한 커져가는 빈부격차와 그 속에서 기본적인 인권과 개성 및 능력을 상실한 채 기계의 부품처럼 살아가는 현 시대 사회 구성원들을 위해 공정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공정교육 이념'을 바탕으로 창립된 교육전문 플랫폼 회사이다.  
 
더블유아카데미는 교육플랫폼 회사라는 이름에 걸맞게 사회 각 다양한 분야의 회원사를 보유하며 교육 나눔(Education Share)에 앞장서고 있어 교육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금번 '2020 서울 미래교육박람회'는 그 일환으로 개최된 행사이며, 총 33개 회원사들을 초청해 실제 교육 콘텐츠를 직접 보고 체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 게 특징이다.
 
‘글로벌교육, 오감교육, 청년교육, 평생교육, 문화교육’ 총 5가지 테마를 골자로 진행된 박람회는 해당 교육단체 전문가들이 직접 현장에 나와 안내와 교육을 담당했으며, 대다수의 참관객들이 후속 교육을 신청하는 등 3,000명이 넘는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사회 주요 구성원으로 자리잡고 있는 다문화 가정을 위한 교육,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사회적 공기업에 대한 소개 및 창업 노하우 전수, 은퇴 기로에 선 중장년층을 위한 평생교육 등 최근 사회 주요 트렌드에 맞게 각 세대별 다양한 프로그램이 소개됐다. 여기에 전통 한지의 멋과 활용법을 소개하고 최근 현대인들의 주요 취미생활로 떠오르고 있는 밴드 악기 체험 교육까지 제공하는 등 전통과 최신의 흐름을 적절하게 구성했다는 호평도 이어졌다.  
 
(주)더블유아카데미 백중현 총괄이사는 "저희 더블유아카데미 교육 플랫폼에 속하여 그간 적극적으로 활동해주신 다양한 교육회사, 지역자치교육단체, 협회 등의 주체자 분들을 비롯하여 저희와 새롭게 협업해나갈 수많은 회원사들이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주셨다는 것만으로도 매우 가치 있는 일이라 여겨진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2월 말에는 또 다른 큰 규모의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더 나은 교육과 가치관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내비쳤다.  
한편, 더블유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더블유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서울본사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