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 국가직 9급 공무원시험 대비 전국모의고사’ 온ㆍ오프라인 동시 진행

중앙일보 2020.01.31 16:55
공무원 전용 프리미엄 관리형 독서실 ‘난공불락 스파르타’와 ㈜위메스가 운영하는 난공불락 수험연구소가 2020년도 국가직 9급 공채 필기시험을 약 한 달 앞둔 2월 22일에 온ㆍ오프라인 동시 ‘9급 공무원시험 대비 최고다 전국모의고사’를 공동 진행한다고 밝혔다.
 
‘9급 공무원시험 대비 최고다 전국모의고사’에 응시하는 공무원 수험생들은 실제 공무원시험과 동일하게 국어/영어/한국사/선택 2과목(행정학/행정법/사회 중 선택) 등 총 다섯 과목으로 이루어진 시험을 100분 동안 치르게 된다.
 
신청자들에게 제공될 모의고사 문제는 각 과목별 유명 1타 강사가 직접 출제함은 물론 우수한 성적으로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20여명의 합격자들의 변별력 체크 및 문제 검수 과정을 거쳐 제작된다. 지난해 12월과 1월에 온라인으로만 시행되었던 ‘난공불락 최고다 전국모의고사’는 2천명 이상의 응시인원을 확보하는 등 공무원 수험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월 22일 서울공고에서 치러지는 이번 ‘9급 공무원시험 대비 최고다 전국모의고사’의 오프라인 시험은 전국 난공불락 스파르타 센터 재원생에게 우선신청권이 주어지며 일반 공무원 수험생은 2월 초부터 난공불락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선착순 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응시생은 시험 전날인 2월 21일까지 난공불락 커뮤니티 사이트의 응시 신청 페이지에서 자유롭게 응시 신청 및 취소, 과목 변경이 가능하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이번 난공불락 최고다 전국모의고사에 응시한 모든 공무원 수험생에게는 ▲상세 과목별 성적 및 석차, 백분위 ▲공통 합계 및 총점 분석(커트라인 제공) ▲문항별 정답률을 포함한 정오표 및 점수별 누적분포 ▲상세 영역별 득점 등 상세한 성적분석표가 제공된다. 한 눈에 나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그래프가 포함되어 있으며 중요한 문항들은 복습 필요 문항으로 구분해 실전 시험 전까지 보충할 수 있도록 했다.
 
난공불락 스파르타 총괄 서진호 원장은 “시험 문제 뿐만 아니라 시험 진행 과정도 실제 시험과 최대한 유사하게 구현했다. 이번 오프라인 모의고사에 참여한 모든 학생들이 1년에 한 번 뿐인 국가직 9급 필기시험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고 합격에 대한 자신감을 얻어 실전에서도 좋은 결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전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중앙일보 뉴스레터를 신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