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PO 브리핑] ‘네팔 알티엔초교’ 준공식, 초록우산 ‘놀이·문화 환경개선’ 30개 기관 선정 外

중앙일보 2020.01.25 10:00

굿피플, 네팔 알티엔초등학교 준공식

굿피플은 네팔 시라하의 알티엔초등학교(RTN English School) 교사 준공식을 지난 1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학교는 지난 2010년 굿피플이 건립했지만, 폭우와 지진 등으로 건물에 균열이 생기고 지붕이 무너져 운영이 어려웠다. 3층 규모의 교사엔 컴퓨터실·강당·도서관을 포함해 15개 교실이 있으며, 300여 명의 학생을 수용할 수 있다.
 

초록우산 ‘놀이·문화환경개선 공모사업’ 30개 기관 선정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2020년 공모사업 기관으로 신규지원 19개 기관, 연속지원 11개 기관 총 30개 기관을 선발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아동의 놀 권리 보장을 위한 놀이·문화환경개선’을 주제로, 지역 아동들 놀이·문화 공간 조성과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다문화·이주아동, 시설아동, 장애아동 등 특별한 관심이 필요한 아동의 놀 권리 증진을 위해 관련 기관들과 연대할 예정이다.  
 

세이브더칠드런, 필리핀 화산폭발 피해 지원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12일 발생한 필리핀 탈(Taal)화산 폭발로 긴급 대피한 이재민에게 3만 달러(3450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세이브더칠드런은 13일 피해지역에 긴급조사단을 파견해 대피소 아동 위생 환경 등을 살펴보고 지원책을 모색해왔다. 지원금으로 대피소에 아동친화공간을 설치해 재난 피해 아동에게 심리적 지원을 제공하고 침낭과 담요, 모기장 및 가재도구 등도 이재민에 제공할 예정이다. 
 

위 배너를 누르시면 '함께하는 세상' 기사목록으로 이동합니다. https://news.joins.com/issue/10956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