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가족] 눈 노화·피로 동시 관리하는 성분 가득

중앙일보 2020.01.20 00:02 건강한 당신 6면 지면보기

 웰빙 제품  아이클리어2.0
종근당건강이 ‘아이클리어’ 시리즈 중 가장 최근에 출시된 ‘아이클리어2.0’(사진)은 눈의 노화와 피로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눈 건강 제품이다.
 
‘아이클리어2.0’의 주성분인 아스타잔틴이 눈의 피로를 관리한다. 아스타잔틴은 해조류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물질로,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인체 적용시험 결과 눈 근육의 조절·이완 속도, 피로도 감소, 조절력 개선이 확인됐다.
 
또 다른 주성분인 루테인으로는 눈의 노화를 늦출 수 있다. 마리골드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은 망막의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 물질이다. 황반색소 밀도를 증가시켜 눈의 노화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강한 빛 등 여러 유해 요인으로부터 눈을 보호한다. 몸에서 자체적으로 생성되는 물질이 아니기 때문에 음식이나 건강기능식품의 형태로 섭취를 권장하는 성분이다.
 
이 밖에도 ‘아이클리어2.0’에는 비타민 A·C·E, 아연이 주성분으로 함유됐으며 부원료로는 빌베리·블랙커런트·결명자·구기자에서 추출한 물질이 더해졌다. 하루 한 알로 이 모든 성분을 챙길 수 있다. 이 제품은 눈이 침침하거나 답답한 중노년층, 눈이 쉽게 피로하고 불편한 사람, 장시간 책을 보는 학생이나 컴퓨터·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에게 권장된다.
 
종근당건강은 설을 맞아 오는 23일까지 ‘아이클리어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종근당건강 콜센터(1644-0884)를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류장훈 기자 jh@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