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려사이버대학교 ‘일본취업과 기업문화’ K-MOOC 강좌 신청 접수

중앙일보 2020.01.03 13:38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진성)가 고려대 글로벌일본연구원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개발한 ‘일본취업과 기업문화’ 강좌가 오는 1월 13일부터 2월 23일까지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이하 K-MOOC) 홈페이지에서 운영된다.
 
K-MOOC는 고등교육에 대한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양질의 대학 강의를 모든 국민들이 수강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하는 국가사업이다.  
 
일본 취업에 관심이 있는 취업 준비생, 일본과 교류하는 다양한 직업군 종사자뿐만 아니라 강좌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수강신청은 1월 6일부터 2월 16일까지다. 이수기준을 충족한 수강생은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일본취업과 기업문화’는 고려사이버대 실용외국어학과 박연정 교수와 고려대 글로벌일본연구원 정병호 원장, 일본 긴키대학교 국제학부 사카와 야스히로 교수가 참여한다. △일본 경제 노동 현황 및 취업 동향 △일본 기업의 고용제도와 채용 절차 △직장 기본 예절 △조직 중시 기업문화 △일본의 장인정신과 기업문화 △일본의 기업가정신과 기업문화 등 총 6주차 과정으로 구성된다. 일본 취업에 대한 이해와 함께 일본 기업 문화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는 최초의 전문 강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고려사이버대는 사이버대 최초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실용외국어학과를 신설해 사이버 어학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일본 긴키대와의 협력을 통해 일본 관련 강의 콘텐츠를 공동 제작하고 다양한 학과 간의 경계를 허문 융합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또 2년 연속 K-MOOC 사업에 선정, 고려대와 공동으로 제작한 ‘미래의 에너지’ 강좌를 개설하고 ‘사고와 안전의 이해’ 강좌를 개발하는 등 온라인 콘텐츠 제작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1월 10일(금)까지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입학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입학지원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해야 하며, 관련 입학 서류는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할 수 있다. 입학지원 홈페이지나 전화, 혹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자세한 입학 문의 및 상담이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