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유튜브 리와인드 2019.

유튜브 리와인드 2019.


2019년 지난 한해 국내 유튜브 사용자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영상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사회적 이슈를 다룬 영상들과 웹 예능을 비롯한 엔터테인먼트와 요리 관련 콘텐트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에 따르면 2019년 한해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동영상 1위는 TV조선의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내일은 미스트롯의 무대 영상 미스트롯들의 ★LOL모델★ 장윤정 ‘목포행 완행열차’♩ [내일은 미스트롯] 9회인 것으로 나타났다.
 
2위는 올 한해 국내 구독자수 증가 1위에 빛나는 워크맨 채널의 구독자 100만 기념 역대급 레전드: 인싸계최종보스몹 에버랜드 알바 리뷰 1편이 올랐다. 방송인 장성규의 거침없는 입담과 알바 선배 윤쭈꾸의 케미로 화제를 모았다.
 
간단한 요리법을 알려주는 콘텐트들도많은 사용자의 호응을 얻었다. 간단요리::계란볶음밥 만들기::고슬고슬 황금볶음밥 :: Ep.07 영상이 6위에 올랐다. 이 영상은 싱가포르와 필리핀에서도 각각 가장 많이 본 인기 동영상 4위, 5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이 밖에 서울시 소방재난본부가 진행한 불법 주정차 차량 강제처분 훈련 현장을 담은 불난 집 앞 불법주차 차량…이제는 그냥 밀어버립니다^^ (4위) 영상 등 국내외에서 화제가 되었던 이슈를 다룬 영상들도 많은 사용자의 지지를 받았다.
유튜브 리와인드 2019.

유튜브 리와인드 2019.

 
2019년에 가장 많이 성장한 전 세계 신규 유튜브 채널 상위 10위에도 한국 크리에이터들이 대거 진입했다. 방송인 장성규의 직업 체험기 ‘워크맨’이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성장을 기록한 채널에 이름을 올렸고, ‘백종원의 요리비책’ 채널이 3위에, 일상 음식 레시피를 쉽게 알려주는 ‘하루한끼’ 채널이 7위에 이름을 올렸다. 
 
글=김경진 기자 capkim@joongang.co.kr
그래픽=김은교 kim.eungyo@joongang.co.kr 
 

https://news.joins.com/issue/10871

관련기사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