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희사이버대, 제16회 대한민국 코칭 컨페스티벌 올해 코치상 수상

중앙일보 2020.01.02 15:58
2019 올해 코치상을 김온양 겸임교수를 대신해 아들 김지석 배우가 대리 수상하고 있다.

2019 올해 코치상을 김온양 겸임교수를 대신해 아들 김지석 배우가 대리 수상하고 있다.

경희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김온양 겸임교수가 최근 제16회 대한민국 코칭 컨페스티벌(Korea Coaching Confestival)에서 ‘2019 올해 코치상’을 수상했다.
 

상담심리학과 코치 전문가 교수가 보여준 길을 함께 걷는 상담심리학과 학생들

김 겸임교수는 상담심리학과에서 〈코칭〉, 〈조직관리 및 인사코칭〉 과목을 강의했으며, 현재는 사단법인 아하가족성장연구소 및 아하코칭센터 대표를 지내고 있다.
 
김온양 겸임교수는 핵심을 간파하는 통찰력과 전달력 높은 강의력으로 평소 학생으로부터 많은 신뢰와 존경을 받아왔다. 김 겸임교수의 코칭 강의와 학생들에 대한 애정은 상담심리학과 학생들의 학구열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  
 
경희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졸업 이후 대학원에 진학한 진신숙(14학번) 졸업생은 “김온양 교수님을 뵐 때마다 격려와 응원의 말씀을 자주해주신다. 국내·외에서도 코칭을 통해 많은 사람의 삶에 원동력과 변화를 주고 있는 김온양 교수님은 상담심리학과 학생들의 롤 모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강의 소감을 전했다.
(사)한국코치협회 ‘2019년 송년의 밤’ 행사에 김온양 겸임교수와 상담심리학과 동문이 단체사진을 촬영했다.

(사)한국코치협회 ‘2019년 송년의 밤’ 행사에 김온양 겸임교수와 상담심리학과 동문이 단체사진을 촬영했다.

 
또한, (사)한국코치협회 ‘2019년 송년의 밤’에 김온양 겸임교수는 상담심리학과 코치들과 함께 행사에 참여했다. 김 교수는 “경희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에서 가르친 제자들이 코치로서 함께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면서 감회가 새롭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앞서 경희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졸업생 및 재학생 5명은 (사)한국코치협회가 주관하는 국내코치자격증 KAC(Korea Associate Coach)에 최종합격해 전문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상담심리학과의 전문적인 커리큘럼에서 습득한 이론을 중점으로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후배들을 위해 지속적, 정기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형성하고자 힘쓰고 있다.
김온양 겸임교수가 코칭 워크숍에서 코칭 연습을 지도하고 있다.

김온양 겸임교수가 코칭 워크숍에서 코칭 연습을 지도하고 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학교는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지난 12월 1일(일)부터 2020년 1월 10일(금)까지다.
 
이번 모집학과(전공)는 미래·문화·글로벌리더십계열 소프트웨어디자인융합스쿨(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AI사이버보안전공, ICT융합콘텐츠전공, 산업디자인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미래인간과학스쿨(재난방재과학전공, 공공안전관리전공), 보건의료관리학과, 한방건강관리학과, 후마니타스학과, NGO사회혁신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미디어문예창작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문화커뮤니케이션학부(미디어영상홍보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글로벌경영학과 , 세무회계학과, 금융부동산학부(금융경제전공, 도시계획부동산전공),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부(관광레저경영전공, 항공·공항서비스경영전공), 외식조리경영학과이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도 1월 6일(월)부터 1월 31일(금)까지 2020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전공은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 관광레저항공MBA와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전공, 글로벌한국학전공, 문화예술경영전공, 미래 시민리더십·거버넌스전공에서 진행된다.
 
대학원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