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하철·고속도로 가까운 ‘원스톱’ 라이프

중앙일보 2020.01.02 00:02 경제 5면 지면보기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 조감도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과 SK건설이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조감도)’를 분양한다.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2구역의 주택재개발 사업으로 짓는 아파트 단지다. 단지 내 1715가구 중 일반분양 물량은 1101가구(전용면적 39~123㎡)다. 37가구(123㎡)를 제외한 나머지는 85㎡ 이하 중소형이다.
 

계림초·충장중·광주고 등 인근
1715가구 중 일반분양 1101가구

교통이 비교적 편리한 ‘원스톱’ 생활 여건을 갖췄다. 단지에서 직선으로 1.5㎞ 거리에 광주역과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5가역·금남로4가역·문화전당역이 있다. 광주2순환고속도로와 호남고속도로 등도 이용할 수 있다. 계림초·충장중·광주고 등 각급 학교와 광주교육대·조선대·전남대 등이 가까이 있다. 광주교대 도서관과 광주시립산수도서관, 동명동 학원가도 주변에 있다.
 
생활 편의시설도 비교적 가깝다. 이마트(동광주점)와 홈플러스(계림점)·NC백화점(광주역점)·롯데백화점(광주점)·롯데시네마(광주점) 등이 있다. 무등로 우체국과 광주고등검찰청·광주고등법원·동구청 등 관공서도 주변에 있다.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푸른길공원이 있다. 광주역에서 효천역까지 폐선된 철로를 녹지공간으로 조성한 길이 약 8㎞의 공원이다. 무등산을 오를 수 있는 등산로도 가까이 있다. 단지 내 일부 가구에선 무등산이 바라보인다. 주변에는 광주지하철 2호선 두암지구역(가칭)과 교대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인근 광주역에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추진 중이다. 창업지원 시설과 문화광장·공원이 조성된다. 철도 차량기지 이전(예정) 부지에는 주거·업무·문화·상업 등을 갖춘 복합 개발사업이 추진된다.
 
동구는 광주 내에서도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이 가장 활발한 곳이다. 현재 10곳이 분양을 앞두거나 공사에 들어갔다. 앞으로 1만3000여 가구의 ‘미니 신도시’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안장원 기자 ahnjw@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