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문화창조허브 MDC 교육…카톡 이모티콘 제작 특강

중앙일보 2019.12.12 14:53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김경표)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는 지난 9월 24일부터 12월 5일까지 ‘2019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MDC 교육’을 진행했다. 이 사업은 크게 북부허브 특화교육, 지역연계교육, MDC 역량강화교육, 창업·사업운영 역량강화교육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북부허브 특화교육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작 특강이 진행되었으며, 10월 10일부터 11월 9일까지 6회 교육에 총 80여 명이 참여했다.
 
지역연계교육은 경기 북부 군부대 및 중학교를 대상으로 3D 프린팅, 뮤직박스 제작 등 메이커 실습이 진행되었으며, 9월 24일부터 12월 2일까지 12회 교육에 총 260여 명이 참여했다.
 
MDC 역량강화교육은 로고 디자인, 3D 프린팅을 활용한 로고 제작, 프리미어 영상 제작, 제품촬영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13회의 교육에 총 160여 명이 참여했다.
 
창업·사업운영 역량강화교육은 기업 경영에 필요한 세법, 지적재산권, 자금조달, 마케팅전략 수업이 진행되었으며, 32회의 교육에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 구성원 등 총 562명이 참여해 스타트업 운영 실무와 노하우를 교육받았다.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주최하고 경기콘진원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가 주관한 이 사업은 MDC(제조업+디자인+콘텐츠) 분야 예비 창업자의 관련 산업 역량강화 및 발굴을 통하여 경기 북부의 메이커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됐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2019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MDC 교육을 통해경기 북부의 (예비)창업자가 필요로 하는 현장 중심의 기술 교육을 제공하여 창업기업의 어려움을 덜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도내 제조, 디자인, 콘텐츠 분야의 성공적인 창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 대표 번호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중앙일보
공유하기
광고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