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분양 포커스] 고품격 시설, 호텔식 서비스, 천혜의 자연 갖춘 세컨드하우스

중앙일보 2019.12.06 00:02 주말섹션 1면 지면보기
속초 더블루테라 최근 부동산시장에서 자연경관이 빼어난 유명 관광지가 각광받고 있다. 가장 큰 이유는 자연환경이 아름답고 쾌적한 만큼 질 높은 여가와 휴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는 또 최근 국민소득이 3만 달러를 넘어서면서 불고 있는 세컨드하우스 바람도 한몫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최근 계속되는 초저금리 기조와 주택 규제 강화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유명 관광지에 공급 중인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가 뜨겁다. 지역적으로 강원도 속초가 유망 투자처로 주목을 받고 있다.
 

넉넉한 공간 가족형 생활숙박시설
2026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 예정
1가구2주택 산정 대상 제외, 전매 가능
회사 보유분 한정 수량 분양 중

 
정부와 강원도, 속초시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 중인 강원도 속초의 노른자에 가족형 생활숙박시설인 더블루테라가 공급 중이다. 이미지는 속초 더블루테라 광역 조감도.

정부와 강원도, 속초시의 전폭적인 지원 아래 글로벌 관광도시로 도약 중인 강원도 속초의 노른자에 가족형 생활숙박시설인 더블루테라가 공급 중이다. 이미지는 속초 더블루테라 광역 조감도.

강원 속초는 최근 다양한 개발사업을 등에 업고 글로벌 관광도시로 변모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속초해수욕장·속초중앙시장·청초호·영랑호·속초항·설악산국립공원 등 거의 완벽에 가까운 관광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데다, 최근 속초항 국제여객선 터미널과 국제크루즈터미널 등의 개항으로 국내·외 관광객이 몰려들면서다.
 
여기에 정부와 강원도, 속초시가 양양국제공항 경제항로 개설, 속초항 국제 크루즈 출항 등을 통한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을 쏟고 있어 앞으로 속초를 찾는 관광객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속초의 강남’에 가족형 생활숙박시설

속초 더블루테라 루프탑 인피니티풀장 이미지.

속초 더블루테라 루프탑 인피니티풀장 이미지.

이런 가운데 ‘속초의 강남’이라 불리는 핵심 입지 조양동에 온가족이 세컨드하우스로 활용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의 품격 높은 가족형 생활숙박시설이 나와 눈길을 끈다. 속초시 조양동 1493-7번지 일대에 공급 중인 ‘속초 더블루테라’가 그 주인공이다. 전체 지하 1층~지상 28층, 396실 규모다. 세탁·청소 같은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되는 이 생활숙박시설은 세컨드하우스에 대한 도시인들의 로망을 충족시키면서 안정적인 임대수익까지 누릴 수 있는 ‘일석이조’ 상품이다. 분양 계약자는 평소 루프탑 인피니티풀·스카이라운지·피트니스 등 고품격 시설을 개인별장처럼 사용하다가, 사용하지 않을 땐 전문 운영업체에 위탁해 관리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세금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우선 1가구 2주택에 해당하지 않아 양도세 중과세 산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종합부동산세 비과세 대상이며 대출규제도 없고 전매도 가능하다. 콘도와는 달리 개별 등기를 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2020년 5월 준공 예정이라서 투자 안전성까지 확보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전 세대서 바다·해수욕장·설악산 조망

속초 더블루테라 테라스 이미지.

속초 더블루테라 테라스 이미지.

규모나 수준, 종류 면에서 인근 레지던스와는 차원을 달리하는 다양한 부대시설도 눈길을 끈다. 속초 더블루테라는 우선 고품격 로비라운지, 넓게 펼쳐진 바다조망이 가능한 스카이라운지, 창밖으로 펼쳐지는 설악산의 4계를 바라보며 운동할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를 갖출 예정이다. 또 수평선과 맞닿은 듯 바다와 하나가 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속초시 최초의 루프탑 인피니티풀장도 조성된다.
 
여기에다 전세대 발코니 설계를 적용해 객실별로 각각 동해바다와 속초해수욕장, 설악산의 전망이 눈 앞에 파노라마처럼 펼쳐질 수 있도록 했다. 북유럽 감성을 담아 섬세하게 꾸며진 인테리어도 주목을 받고 있다.
 
 

가족과 함께 내집처럼 생활 가능한 공간

속초 더블루테라 피트니스 이미지.

속초 더블루테라 피트니스 이미지.

속초 더블루테라는 또 높은 품격을 갖췄지만 일반 호텔과 달리 장기 숙박과 생활에 편리하도록 취사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이와 함께 객실 내부에 일괄소등시스템과 전기쿡탑, 천정형 시스템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전자식비데 등이 풀퍼니시드 시스템으로 제공된다. 또 첨단 CCTV 무인경비시스템, 디지털도어록, LED조명을 설치해 내 집처럼 아늑하고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동서고속화철도 개통되면 서울 70분대

주변 자연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400여m 거리에 속초 해수욕장이 있고  설악산국립공원·동명항·호수공원·외옹치항·대포항 등 유명관광지가 인접해 있다. 여기에다 이마트·메가박스·속초로데오거리·속초고속버스터미널 등 도심 생활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접근성도 몰라보게 좋아졌다. 특히 KTX 경강선, 서울~양양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서울까지 이동시간이 1시간 40분대로 단축됐다. 향후 춘천과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KTX 서울~속초 75분)가 2026년 개통되면 서울 접근성이 한층 더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속초 더블루테라는 현재 대부분의 물량이 분양 완료된 가운데 회사 보유분에 한해 공급 중이다.
 
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304번지(지하철 3호선 남부터미널역 3번 출구 앞)에 있다.
 
문의 02-595-4488 
 
 
김영태 조인스랜드 기자 kim.youngtae@joongang.co.kr
공유하기
광고 닫기